신통방통 경복궁 신통방통 우리나라 6
방미진 지음, 김병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좋은책 어린이 ]신통방통 경복궁-

 재미있게  경복궁을 배우고 경복궁을  사랑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좋은책 어린이 신통방통시리즈에서

신통방통 경복궁을  만났다

이책은  경복궁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 재미있고

알기쉽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

엄마도  재미있게 읽었고 매번

해설을 들을때  마다 새로웠던 경복궁의  이야기를

이젠  쉽고  더 재미있게 이해하게 된  책이었다

그리고​ 이책을 읽고 경복궁에 다시  방문한  아이도

 경복궁의 이야기를  잘 이해 할수 있었다

매번  체험으로 경복궁에  갈 때마다

궁의  이름과 용어들이  생소해서

어려워  했는데

학습동화  신통방통 경복궁을  읽고

방문했을땐  예전보다

더 재미있게 해설도 듣고

재미있게 체험을 하게  되었다​

 

토요일 오전  주인공 왕영감은

경복궁에서 열리는 미술대회때문에

억지로 경복궁을 방문하게  된다


빨리 그림을  그리고 나가고 싶은  왕영감에게는

영제교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영제교를  흐르는 금천을 타고 들어오는

나쁜 기운을 막는  짐승서수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제대로 들리지 않고

그냥 어서 건물 하나를 정해서

빨리 그림을 그리고  대회를 마치고 싶을 뿐이었다

 

실제로 이책을  읽고 경복궁을  방문 했을때

예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영제교와

돌짐승 서수를 유심히 살펴보며

책에서 읽었던 내용을 기억하며 재미있어 하는 것을

보니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 

역사이구나 싶었다

 

그리고 그렇게 툴툴거리는 왕 영감에게  나타난

왕세자!와  왕영감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이  경복궁에  대해 재미있고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읽게 하는 스토리가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경복궁에서 가장 중요한 건물인 근정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이야기하면서

 

근정전 월대의 많은  수호신들과

근정전 안  천정의 황룡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고  알기쉽게 이야기하고 있어 좋았다

 

이책을  읽고 경복궁 해설을  들어서인지

해설사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을  척~척!

하면서 기분이 업이  되는  아이를  보면서

신통방통 경복궁..을 읽고  오기를  정말 잘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에서  읽었던 경회루를  보면서

경회루가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곳임을  다시한번 더

느낄 수 있었다

 

경회루는 방학때마다 친구들과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체험을  했던 곳이라

이번  좋은책어린이  신통방통 경복궁 책을

통해 더 정확히 이해를  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신통방통 경복궁을  읽고

방문한  경복궁에서

왕영감과 왕세자 그리고

경복궁의  수호신들과 즐겁고 재미있게

경복궁 체험을  마칠수 있었다

그리고 집에와서 신통방통 경복궁 독후활동으로

마무리를 하면서

경복궁에 대해 재미있게 이해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더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다

경복궁의  이야기가 솔직히 쉬운 용어들이 아니다

하지만, 신통방통 경복궁책을  재미있게  읽고

다시  방문해서 해설을  들으니

어려운  용어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이해가 되어

한국사에서 중요한  장소인  경복궁에  관련된

역사적 사건들을  잘 이해할수 있었다

태조 이성계가 만들고

임진왜란때는  선조임금이 경복궁을 버리고 도망가고

고종때엔  일본이 명성왕후를  시해하고

일제 강점기엔 일본이 미술관을 만든다고

궁을 해체해 일본으로 가져가는

아픔을 겪고 조선 총독부가 되었던 슬픔을  겪은

  경복궁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히  알게되어 아이에게

유익했던  책읽기 시간이었다

한국사가  중요해져서

역사체험을 많이들  하고있는  요즘

 

경복궁을 방문하기전이나  후

신통방통경복궁 책을  읽고  간다면

경복궁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에

좋은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