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이끈 리더 1 : 시작되는 우리 역사 한국사를 이끈 리더 1
초등역사교사모임 지음, 이진우 그림, 황미라 글 / 아르볼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이끈 리더 1.시작되는 우리 역사..

역사속 살아있는 인물들을  통해 재미있게 우리역사의 시작을

알수 있어요

 

 

이책은 책의  펴냄글에 있는 글처럼

동화책을  읽듯이  아이들이  재미있게  시대별로 시간별로

그 시간속에  살아있는 리더들을 통해 역사속  시간들을  알수 있는 책이다

우선 책의 구성과 일러스트 그리고

챕터가 시작되기전  해당연표가 재미있게 연도와  그연도의 포인트를

읽어보고 그 시대의 이야기가 시작되어 좋았다

그리고 역사 징검다리..

신문기사형식의  시대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있어 아이들이

그시대의 중요한 특징을 재미있게 이해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았다

 

고조선 하면 단군이 제일 먼저 생각날것이다..

책의 제목처럼 고조선 /단군..의 키워드로

기원전2333년의 이야기기를  단군을  통해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  아이들이 연도와 함께 재미있게  읽으며 학습을  할수 있을 것 같다

 

 


고조선이  한나라와 대등할 정도의 힘을 가지게 되자

기원전 109년 가을,한나라가 대규모 군사를 고조선으로 보내고

우거왕은 끝까지 고조선을 지키지만 신하의 배신으로 죽게 되고

고조선의 마지막 충신,성기장군과 군사들이  고조선을  지키지만

성기장군도 한무제의 꼬임에 넘어간  부하에 의해 죽고

기원전 108년, 단군에서 시작된 약2000년동안 이어져온

우리민족의 첫나라 고조선의  역사가 막을 내리는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있어  좋았다

고조선을 생각하면 단군 과 환웅의 이야기에 중심이  맞추어지는데

이렇게 단군이란 인물을  통해  고조선의 시작과  끝을

아이들이  동화처럼 재미있게 읽으며 학습할수 있는 구성이라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단군에 대한 이야기가 끝나고 역사징검다리에서...

단군이라는  키워드로  좀더 자세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

앞에서 읽어던 내용들을 확장해서 이애할수 있었다

그리고 단국왕검과 위만 이후의 고조선 이야기도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고조선에 대해 이해할수 있도록

신문형식의 재미있는  설명이 되어있다

이신문기사를  읽고 나면 고조선의  8조법을 잊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삼국중 가장먼저 전성기를 맞이한 백제의  왕  온조...

백제의 왕 온조를  통해 백제의 시작을  재미있게 할수 있었다

백제의 왕 온조에 대해 읽으면서

고구여,백제,신라중  백제가 가장 먼저 발전 할 수 있었던  이유..

그리고  역사징점다리..에서

백제 유적탐험지도..와 풍납토성과 몽촌토성에  대해

다시 한번더 정리를 할수 있어 좋았다

역사체험으로  가보았던 암사유적지,백제한성박물관,

풍납 토선,몽촌토성에 대해 책으로 다시 만나니 확실히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체험때는 생각하지 못했던  백제의 왕  온조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알 수 있어좋았다

 

 

 

이렇게 역사속  그 시대의 인물들을  통해 한국사를 학습을  하니

시대순으로 교과서 읽듯이  읽을 수 있어  재미있고  이해하기도 훨씬 좋았다

어려운  한국사를  이렇게 한국사를 이끈 리더..를  통해

학습하는  것도  한국사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한 방법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