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 김구의 <나의 소원>을 이주영이 풀이하고 글 쓰다 천천히 읽는 책 2
이주영 글, 김구 원작 / 현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김구의  [나의소원]을 이주영이 풀이하고 글 쓰다..현북스

백범 김구 선생님의 <나의 소원>은  정말  유명한  글이고

꼭  읽어야하는  글이기도 하다

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글이기도 하다

그래서 인지 좋은 글이지만  어렵다는 생각을  하고 읽었는데

현북스의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김구의  [나의소원]을 이주영이 풀이하고 글 쓰다>는

어렵지 않게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읽고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이책은  원문을 읽고  풀어선  글을  읽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원문에 나온  어려운  글들은 풀어선 글에서 단어와 해설을  통해

뜻을  쉽게 이해하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아이가 집중을 잘하며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다

특히  아이가  인상깊게  읽었던  부분은 9.서곡..이었다

​그리고  풀어쓴 글에서

모욕/ 서곡/ 주연배우 /

삼천만 우리민족 /그리스 민족이나  로마민족이  한일 ...이란 말뜻의 풀이와 

해설..에서 문화,역사,정치적  관점에서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 특히 좋았다

그리고 원문을  어렵게 읽은  엄마도 참 쉽고 재미있게

김구선생님의 <나의 소원>을  읽을수 있어  좋았다

지금 처럼  일본의  과거사 왜곡을  정당화 하는  이때

현북스의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원작 김구 /글 이주영..을

읽고  역사관에  중심을  세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이책의  뒷부분 더 알아보기 중에서...

1.자주독립과 민족통일에 앞장선 김구...

김구선생님에 대해서 아이들이 잘 이해할수 있게 쓴 글도 좋았다

남북분단을  반대하고 민족통일과 문화의 힘을 가진 대한민국이

되어야 하다는 김구 선생님의 뜻을  아이들이 잘 이해할수록

풀어쓴 글이라 아이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2.김구 선생님이  좋아하시던 글..

p.121...

"눈 덮인 들판을 걸을 때 똑바로 걸어가는 까닭은

내가 걷는 이 길을 따라올 다음 사람들을  위함이다"..의

해설도  참 좋았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김구<나의 소원>을  풀어서 쓴 책이어서

초등학생들도  이해하기 쉽기에 많은 어린이들이  꼭~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