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팔만대장경 신통방통 우리나라 10
이향안 지음, 김희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신통방통 팔만대장경]

장경판전 수사대 화이팅~

 


신통방통 시리즈 수학이야기는  아이가3학년때부터

재미있게 읽었던 책인데

이번엔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을  읽어보았다

신통방통시리즈에  우리나라 이야기도 있어서  반갑고 좋았다

이책은..

팔만대장경에 대한 우리나라역사 이야기라

아이들에게 특히  한국사를 아직  배우지 않은

초등1학년~초등4학년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알려주기에 좋은 책인것 같다

 


차례를  보면 아이들이 해동이아버지가 민든 가구가 곰팡이가 생기고

 

엉망이되자 고려시대 만들어진 팔만대장경의 비밀을 알기위해

지금까지 잘보존되고 있는 해인사의 장경판전으로

출발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장경판전이란  고려시대 만든 팔만대장경이

훼손되지  않게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해인사에 도칙한 아이들은 장경판전으로 들어가려면

행사마다 찍아주는 스템프를 세번이상  받아야 한다는

스님의  이야기를 듣고 마침 친구들과 각자 원하는 행사장으로가서

체험을  하고 스템프를 찍게된다

이 스템프찍기를  하면서

아이들은  팔만 대장졍에 대한 비밀을  알게된다

 


스템프를 찍는 과정에서

 

고려시대 몽골의  침입에 고려를 지키려는 의지와 염원을 담아

만들어지는 팔만대장경을 만나게 된다

 


아이들이  해인사에 다녀온지 한달이 지난후

 

팔만대장경의 놀라운 비밀로

해동이의 아빠는  뒤틀리지도 ,썩지도 않는 멋진책상과 의자룰

완성하고

완성된날  아이들을  초대한다

그리고 이 멋진 가구는  해동이방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사용하는 멋진 가구가 된다..

이로서 장경판전 수사대의 임무는 완료~~

 


그리고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의 마지막장에는

 

학습동화가 끝나고  이책의 주제였던 팔만대장경을

다시 잘 요약이  돠어있어

책의 내용을

다시 잘 정리를  할수 있게 해놓은 것도  좋았다

그리고 이어진 <신통방통 팔만대장경>학습동화의  독후활동~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의  독후활동지의  내용도 정말 좋았다

고려시대,몽골의 침입,팔만대장경을  이렇게 재미있게

배경지식으로  알게 된것만으로도

고려시대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큰 맥을  짚었기에

이책<신통방통 팔만대장경>책이

참 고마웠다..

그리고 아이를 통해서 나도 이렇게 배우는구나..라고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것 같다

그리고 신통방통 우리나라 이야기의 다른 시리즈들도

빨리 만나보고 싶다...

 

 

매일 매일 독후활동하면서 붙이는 스티커도

아이의 독서에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었다

붙인 스티커만큼 아이에게  즐거웠던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책읽기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