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독 1 - 밀수 조직 소탕 작전 스파이독
앤드류 코프 글, 크리스 몰드 그림, 신혜경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스파이독 SPY DOG1.밀수 조직 소탕작전]

영국비밀요원 스파이독 라라의 범죄 소탕작전과

사랑스런 쿡씨가족과의 따뚯한 가족애가 있는  멋진책~

 

 


워낙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아들이라

<스파이독1.밀수 조직 소탕작전>이라는  제목만으로도

  너무 읽어보고 싶어했던 책이었다

이책을 읽고난  아이가  학교독후활동숙제를 스파이독 라라의 이야기로

3가지를  재미있게 즐기며 하는   하는것을  보니

 

 

 

 

 

 

 

 


진짜~재미있구나..나도 읽어봐야지  싶어서 읽어보았다

외국창작동화인 스파이독  은 유럽 어린이 베스트셀러이고 

영국 어린이 도서상을 받은 책답게 정말 재미있고

책을  읽기시작하면  다읽을때까지 멈추기가 싫어지는  책이었다

우리의 주인공 스파이독  라라는  신분을  숨긴채

(라라는 영국비밀정보요원'GM451'..^^ )

이런 설정도 이책의 재밌는 부분인것 같다)

 

 

첫번째  임무를  수행하기위해 동물보호소에 신분을  숨기고

자신을  데려갈  주인가족들을  고르는데...

라라는 동물보호소로 온 사람들  중 쿡씨가족을 고르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람이 강아지를  선택하는것이 아니라  스피이독 라라가

자신을  데려갈 가족을  고르는장면에서 이야기가 정말 재밌구나

라는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는)

여기에 라라때문에 자신의 마약밀매 조직이 파괴된 두목이

라라에게 복수하기위해 나타나면서 이야기는

더 재미있고 스릴있는 범죄 소탕작전이  시작된다

하지만  마약밀매조직 두목이 라라를  찾기위해

쫓아오고 있을때

라라는  일반강아지 처럼 평범하게 지내며

쿡씨가족과 라라의 앞에 벌어질  일들을 짐작조차못할때

이야기는  빠르게 진행이된다

이렇게  라라와 쿡씨가족 그리고 라라를 쫓는 두목과

영국비밀정보요원들과 교수와의 재미있고  스릴있는  모험이

펼쳐진다

이런 모험은 라라기 마약밀수조직 두목과의 결전에서 치명타를 입지만

임무를 완수하고 쿡씨가족들과  작별을 하고 영국비밀 요원으로

돌아가면서 쿡씨가족들과 작별을  할때는

이렇게 끝나면 안되는데 하며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21.특별소집..을 읽고서는

어서빨리 "2권<인질구출작전>을  읽어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어서 2권을  읽고 싶다는  아이의 마음을

아주~잘  이애할수 있었다..

....라라는  생각했다.'애들아,더는 눈물 흘리지마.이제 너희 곁에

영원히 머물 거니까.'....p.230

​외국 창작 동화들을  읽으며 소재가 다양하지만 그  다양한 소재들이

아이들과  어른들까지 사로잡을 만큼 재미있는  구성과

다양한 시선들로 쓴 창작동화들이  경쾌하고 밝은 감동들을

주어서 참 좋았다

 

 

 

스파이독도 그런 감동과 재미가 있는  책이었다

10권의 시리즈 모~두 다 꼭 읽고 싶다는  아이의 마음이

너무도 공감이 간다

그런 점이  유럽어린이 베스트 셀러인 이유이지 않을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