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왕이 되는 한국사 이야기 세트 - 전2권 - 초등 교과 연계 왕이 되는 시리즈 3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역사왕이 되는 한국사이야기 1권,2권....

 

 

역사왕이 되는 한국사이야기 1권은
우리겨레 첫나라,고조선으로 시작됩니다~
책 표지에 초등교과와연계된다고
역씨~책을 펼치니
5학년1학기 사회,1.하나된 겨레
5학년2학기 국어,2.사건과 기록
  6.깊은 생각 바른판단에~~
연계되네요~

역사라고 해서 단순암기보다는
개념이해가 중요한 이유가
여기있는 것 같아요

 

 

역사왕이되는 한국사이야기1권 에서
아이가 가장관심있게 읽은부분이
고구려,고려였어요~

한국사에서 용맹한기운이 가장 넘치는 고구려와
고려에 대한관심이 커지는 요즘~
(아무래도 드라마 정도전 의 영향력인것 같아요^^ㅋ)

 

 

역사왕이되는 한국사이야기1권
고려의 무역항,벽란도​와
고려의 상평창과 의창 에 대해이야기하며
끝맺어요~

고조선부터 ~
고려의 상평창과 의창의 한국사이야기를
역사속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도록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그리고 그주제가 끝나면
WOW코너 에서 역사용어를 한번더
설명해주어 좋았어요~
moon_and_james-2

역사왕이 되는 한국사2권 은~~

 

 

조선을 건국하다..이성계 부터~
대한민국임시정부와 8.15광복에 대해~
조선시대만으로도
알아야 할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cony_special-10

 

 

꼭!알아야 할 역사개념을 제목으로
마치선생님이 설명 해 주시는것처럼~
중요한 포인트를 콕!!!집어
설명하고 있어요^^

 

 


정말 방대한 양의
조선의 시작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8.15광복까지~

사이 사이 중요한사건제목들과
사진으로 확인해보고
wow의 착한 역사용어 부연설명을~

특히 2권에서의 WOW설명중
요즘뉴스의  일본관련뉴스에서 꼭!나오는
조선인의 종교와 사상을 짐밟은 신사참배..와
마침 요즘 일제강점기 책을 집중해서 읽고 있는데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선생님 에
대한 보충설명이 좋았어요~

정말 책의 제목처럼
역사왕이 되는 한국사이야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