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 날씨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김현민 외 지음, 안명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이번에는 아들과 < 스토리버스융합과학15날씨>에 대해
읽어보았어요~^^

매달 새로 나오는 스토리버스융합과학시리즈를
손꼽아 기다리는 아들이에요~

스토리버스는 구성이 정말 좋은 학습툰이라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수시로 들고 읽더라구요~

엄마로써 스토리버스내용들이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들이라~
3~6학년 과학,사회,국어,수학,실과
 교과서의 배경지식으로
학습할 내용들이 학습툰과 사진설명으로
되어있어 아이가 반복해서 읽을수록
많이 많이 흐뭇하더라구요~^^

 

 

스토리버스융합과학 15날씨>와 연계된
학년의 교과서와 단원들이
잘~나와있지요^^♥
학습툰이라 걱정하시는 부모님들~
걱정 않으셔도 된답니다^^

정말 좋은 사진자료와 꼭!알아야할 과학지식들이
좋은구성으로 짜여있어
반복해서 볼수록 좋더라구요

 

 

사진출처자료들을 보면 믿음이 가더라구요
특히 과학책은 시각적자료인 사진도
중요하더라구요~

 <스토리버스융합과학15날씨>내용은

 

 

과학,사회교과서에 나오는 <비>에 대해
알아볼수있었어요
물방울의 여행으로 비에대해 설명해주더라구요
아이가 한강공원에서 <물의 순환>도슨트수업
했던 때를 기억이 나서인지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5날씨>를 통해
물의 순환을 정리해보았어요
구성이 좋은 학습툰그림만으로도
한눈에 정리가 되더라구요

 

 

물의 순환에 대해 알아보고
스토리버스의 학습툰으로
<비를 내리는 전선>까지 정리
보았어요~
한랭전선, 온난전선,장마전선 에 대해
확실히 정리해 볼수 있었어요~
(아이와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5날씨를 읽으며
나도 이런 재밌는 책으로 과학공부했다면
과학이 재밌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어려울수 있는 과학용어들을
학습툰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며
학습할수있어 참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날씨에서 중요한 또 하나~
바람에 대해서도^^
<바람은 다양해!>라는 주제로
학습해 보았어요
바람은 온도와기압의 차이 그리고
 지형의 영향을 받아 생긴다는것!
그리고 그대표적인 바람이
푄과 몬순!이라고 학습툰과
설명으로 학습해보았어요~

푄과몬순! 이건 엄마가 중학교때 공부했던건데~
엄마는 무조건 설명듣고 외웠지만
아이는< 스토리버스융합과학15 날씨>가 있어
재밌게 이해하고 학습을 하네요

 

 

날씨에서 알아야할 또 하나^^
<천둥과 번개>는 사진과 학습툰으로
원리에 대해 이해하며 학습!^^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서
TV로 보는 날씨를 통해
앞에서 학습했던 내용들을 생각하며
책을 읽어보았어요~

무엇이든 외우기전 정말 중요한것이
이해!라는것 아시죠?
초등4학년 아들과 체험학습다니며
책읽으며 정말 이해!의 중요성을
더욱더 느끼게되더라구요

학교에서 교과내용배우기전
이해!를 하기위한 배경지식학습으로
정말 좋은<스토리버스 융합과학15 날씨>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