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한국사 600 4 : 조선 2 -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 600 시리즈 4
투비한국사연구회 글, 박상현 그림, 신병주 감수, 신미희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책의 제목이<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600>

제목만 보고서는 진짜 쉽게 읽을수 있을까?하며 의구심도 들었어요

 

왜냐하면

엄마인 제가 국사공부할때 용어가 어렵게 느껴졌던 기억이~~

그래서 아이와  2학년때부터 국립중앙박물관과 역사체험을

체험놀이처럼 다니며 아이에게 노출을 시켜주었어요

그때마다 전 한국사 용어가 나오면 긴장을~

아이가 어려워 할까봐 질문을 하지않고 반복을  하게  했어요

 

그래서인지 초등4학년 되는 아이는 힌국사를 어렵지 않게

그 시대의 사회현상으로 재밌어하고  흥미를 가지게되었지만

초등4학년이 되면서 그동안 체험하며 반복한 힌국사를

정리를  해야겠는데 아떤책이 좋을까~고민하던중

 

아이세움에서  나온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한국사600 >을  만나서

아이와 같이 해보았는데

정말 감탄이 나올정도로  그시대에서 중요한  한국사용어들이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재미있고 쉽게 구성이 되어있고

거기에 핵심용어 학습을 통해 정리까지 되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정말 지식과 학습까지 해결되더라구요

 

아이와 제가 읽은 책은

조선2..편이었어요

 

1.영조와 정조시기

2.사회와 경제

3.서민문화

4.실학과 사회개혁

이었어요

 

우선 국립중앙박물관 도슨트수업과 역사체험을 통해

아이가 알고 있는 부분부터 해보았어요

 

 

 

 

궁투어를 마친 아이어서 재미있게 학습까지 했지만

책의 구성상 실제 체험없이도

이해하고 학습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책이 만들어졌더라구요

 

아이가 조선의 왕중 좋아하는 왕이 정조임금님,세종대왕이시라

정조 임금님에 대한 부분부터 해보았어요

 

 

 

 

많은시간을 들이지않고 자기전 15~20분정도

같이 읽고 학습해보았어요^^

 

정말 한국사 조선에서 꼭!알아야 할 용어들이

시대상황설명들과 함께 구성이 되어있어서

우리아이가 이책을 만나서 다행이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잘되어 있는 한국사용어책이라

 아주~다양하게  활용하기가 좋도록 되어있어요

 

2014년 다시 아이와 4대궁투어를 하며

그동안 체험했던 내용들을 정리하려 하는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600>책!이

많은 도음을 줄거 같아요~

 

출판되어 있는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600>

고대,고려,조선1책들과  앞으로 출판될

근현대1,2도 꼭 읽고  학습해야겠어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600>책이  있어

한국사공부가 더 재밌고 쉬워질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