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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깨어난 자 붓다 푸른숲 비오스(Prun Soop Bios) 1
카렌 암스트롱 지음, 정영목 옮김 / 푸른숲 / 200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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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평생을 붓다에 대해 오해하고 있었음을 깨우쳤다. 탁월한 작가에 더 탁월한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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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사이언스 - 프랑켄슈타인에서 AI까지, 과학과 대중문화의 매혹적 만남 서가명강 시리즈 2
홍성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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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에서 기대하는 바와 달리 인문학과 과학의 상호 작용에 의한 새로운 무엇의 탄생이라던가, 새로운 시대적 상황에 대한 인사이트 등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저 저자의 저장된 메모들을 풀어놓은 것에 불과하다. 서울대 강의 수준이라고 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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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의 도시 이야기 - 상 시오노 나나미의 저작들
시오노 나나미 지음, 정도영 옮김 / 한길사 / 200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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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세운 계획을 착실히 실행하는 것뿐이라면 특별한 재능이 필요없다. 그러나 예정하지 않고 있던 사태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충분히 활용하는 데는 특별히 뛰어난 능력을 필요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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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고전 강의 - 오래된 지식, 새로운 지혜 고전 연속 강의 1
강유원 지음 / 라티오 / 201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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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제야 보았나. 사유를 하겠다면 강유원 강의부터 거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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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의 사회 이반 일리치 전집
이반 일리치 외 지음, 신수열 옮김 / 사월의책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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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민들의 만족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서 오기보다 유능한 고객이 되는 데서 온다는 것을 끊임없이 이해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이 과정의 전형적 사례가 학교다. 다른 서비스 시스템들과 달 리 학교는 고객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좀 더 솔직한 제도적 정의를 내린다. 학생 즉 학교의 고객은 교사를 얼마나 만족시킬 수있는가 하는 견지에서 능력을 평가받는다. 즉 시스템의 성과란것이 바로 고객의 품행과 성적에 대한 전문가의 승인에 달려 있음을 명시적으로 내걸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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