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의 길
소지섭 글.사진 / 살림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이라고는 인물 사진이나 셀카 혹은 취미 제품 사진들 밖에 찍어오지 않은 나라 그런지..
사진 자체의 예술이라거나 혹은 소지섭이 찍고자 했었던 혹은 이 책이 보여주고자 했었던 그런 보고자 했던 여러 모습들이나 풍경들이 나의 기호와 맞지 않았는지는 모르겠다만,

한마디로 표현하면 나의 주관적인 기호에는 맞지 않았던 것 같다.

다만 감성적인 느낌들의 여러 게스트들과의 잘 짜여진 책의 구성이라던지 예술성과 감성적이 묻어나는 여러 사진들은 사진에 관해 문외한인 내가 보더라도 꽤나 수준 높은 무언가를 담았다는 느낌을 적절히 받았던 감성 책이었던 것 같다.

본래의 이 책을 구입한 것은 내가 끌리기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어머니가 소지섭이라는 배우를 좋아하시고, 또 책을 별로 안 좋아 하셔서 사진이 있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임과 동시에 50% 반값 세일을 했기 때문에 구입했던 책이라.. 그다지 큰 후회는 없었던 것 같다.

내게는 전혀 없을 혹은 내가 전혀 알거나 알고 싶어 하지 못하는 분야들을 접한다는 것은 당장에는 별 다른 감흥을 얻지는 못하겠지만, 훗날이라던가 미래에 분명 나에게 큰 어필을 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의 한 행위가 될 것이라는 확신의 예감이 들었었고, 고로 이 책의 느낌은 몸에 좋은 쓴 약을 먹은 듯한 느낌이었다. 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