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똑똑한 사람이 멍청한 짓을 할까 - 헛똑똑이의 패러독스 세상 모든 호기심 WHY? 2
로버트 J. 스턴버그 지음, 방영호 외 옮김 / 21세기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똑똑한 사람이 멍청한 짓을 할까? 라는 생각을 늘 가져왔었다.
나는 왜 멍청한 생각을 할까? 이렇게 똑똑한데.. ㅋㅋ 라는 생각?ㅋㅋㅋㅋ (욕 먹을려고 작정,)

그래도 나름데로 아이큐 테스트란 테스트를 해보면 늘 언제나 해 봤을때마다 152~3 이상의 수치만이 나왔을 뿐이었기에,
스펙을 따지는 한국에서는 꽤나 명석한 것으로 통했었고 그러한 나를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그리 나쁘지는 않았었다.
뭐, 왼손잡이인 것도 있고.. B형인 것도 있고.. 사실 객관적으로 봐도 나는 특별하다기 보다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과는 독특한 다른 면을 지닌 점이 많은 것 같다.

여튼.. 똑똑한 사람이 왜 멍청한 짓을 하는 지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알았다.
앞으로 내가 일으킬 멍청한 짓이 최소 반 이상은 줄어들었을 것 같았기에 이 책에 감사한다.

물론 이 책의 내용은 지금까지 읽어 왔었던 책들에 비해 꽤나 어려웠다.
단순히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도 있었지만 읽기는 읽어야 하는데, 내용이나 수준이 괜찮긴 하는데 왠지 모를 무뎌짐과 지루함이랄까..? 여튼 나에게는 꽤나 어려웠던 책이었다. 이 책과 병행하여 한 10여권의 책을 읽도록 이 책을 완전히 읽지 못했으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참으로 의미 있었던 책인 것 같기도 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