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안경 - 세계가 놀란 마츠자키식 시력 회복법
마츠자키 이사오 지음, 오경화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시력과 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나 지식들을 쌍그리 바꾸어 줄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책이라고 볼 수가 있다. 현대인들의 시력 저하에 대한 개념과 그것이 어떠한 현상인지 인식과 사실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 아주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나 역시도 시력 저하에 관한 현상을 아주 당연하게(?) 받아들이면서도 안일하게 그저 안경을 맞추거나 렌즈를 사용해 왔었는데... 왜 그러한 행동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한 나의 모습을 떠올려보니 어쩔 수 없었던 것 같기도 한 사실에 대해서 '어쩔 수 없었다.' 라고 밖에 여길 수 없었던 것도 사실이다.

여튼.. 이 책의 가장 중점적인 내용은 낮아진 체력을 되찾을 수 있다는 명백한 사실과 함께 그러한 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제시해 놓은 자츠자키식의 시력 회복법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여 주고 있다. 나는 이러한 방법에 대한 개념과 눈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됨과 동시에 시력도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그러한 방법들을 스스로에 맞게 운동할 수 있는 응용력까지 생긴 것 같아, 아주 많은 자신감과 기대감을 품고 있다.

물론 이 책을 읽은 직후에 쓰는 리뷰라서 아주 현저히 시력이 좋아졌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최소한 눈이 조금은 건강해지고 눈을 뜨는 모양이 또렷해진 것 같은 느낌은 확실히 든다. 많은 사람들이 눈의 근육에 대한 개념을 전혀 몰랐는데 이 책을 접하게 된 것은 어찌보면 젊어서 시력이 낮아진 나에게는 아주 크나큰 행운이었음이 틀림 없다.

요즘에 꾸준히 토비콤이라는 시력 영양제를 꾸준히 먹고 있는데 더불어서 마츠자키식 시력 회복법 운동도 꾸준히 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겨 버렸다. 나의 시력을 다시 되찾고 말 것이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