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 머뭇거리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에너지, 자신감 10배 키우는 40가지 비결
안상헌 지음 / 경향미디어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그나마 요 1년 사이 책을 많이 접했는데, 아마도 내 인생에서 이렇게 많은 책을 접한 적은 처음이었던 듯..
앞으로는 더 많이 책을 읽어 버릴테다..! ㅎㅎ.. 나름데로 책을 많이 읽어서 생기는 이 마음가짐도 자신감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우선 이 <자신감> 이라는 타이틀을 책 이면에 내가 책을 좋아하고 접하게 되면서 알게 된 몇 안되는 작가들 중에 그나마 인식하고 좋아하게 된 작가가 바로 이 『안상헌』님이 아닐까 생각 된다.

이 분은 우선 책을 엄청 많이 읽으셨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정말 글을 읽기 편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정말 잘 쓰시는 것 같다. 아무리 좋은 전문 내용의 서적이라도 읽다 보면 치지고 지루하기 마련인데 이 작가님의 글에서는 그런 점을 거의 느끼기가 힘들었던 것 같다.
정말 나의 취향데로 글을 잘 쓰시는 것 같아, 이미 이 작가님의 책을 거의 다 질러 버렸다. 구매하지 못한 책들은 나중에 싸그리 구매할 예정이다. 훗,

여하튼 이 책도 편안하고 짬짬이 시간을 내서 작품을 접하게 되었었는데, 정말 많은 조언들과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듯 하다.
자신감이라는 중점적인 것을 이루기 위한 여러 세세한 조건들과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들이 아주 깊게 와 닿았다.
덕분에 무턱대고 '힘 내십시요..!',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져라..!', '용기를 가져라!' 처럼 정말 책임감 없이 떠들어 대는 여타의 주장식 표현력과는 달리 상당히 뭐랄까.. (리뷰를 오랫동안 안 써서 어휘력이 갑자기 떨어짐 새벽이라 그런가.. ㅡ ㅡ;)

상당히 차분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점잖은 선비의 느낌이 드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여하튼 이 책을 통해서 나의 본질적인 모습이나, 그것에 따른 자신감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뭐 억지로 자신감을 가질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그저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고 표현할 수 있다면... 세상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소극적인 모습으로 손해볼 정도만 아니라면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 여기기에...

평소에 소극적이거나 내성적인 분들이 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나름데로 자신의 스타일데로 (무조건 마초형으로 자신감이 넘쳐나는 전형적인 것과는 별개로..) 자신만의 은은한 스타일로써 매력과 더불어 자신감을 남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수 있을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