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남자들의 27가지 좋은 습관 - 남성편
사이토 시게타 지음, 이유정 옮김 / 시학사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엔 꽤나 자신만의 독특한 특색이나 스타일 그리고 개성이 인정받는 시대이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은 정설에 얽매이지 않고서도 충분히 자신을 어필할 수 있고 남들에게 나 자신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 현실이기도 한데...

사실 그런 방법이 있는 것이 나쁘진 않지만 요즘 들어서 너무 난무하는 것도 사실인 듯 하다. 마치 정석과 정석으로 가는 길의 비율이 바뀌어 버린 느낌이랄까..? 너도나도 자신만의 개성, 자신의 생각만을 해석 하려다 보니 사실 현대적으로 많이 난잡해져 버린 느낌도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단지 진부할 수도 있는 (요즘에서는 진부함이 아닌 오히려 참신함으로 다가올 수 있는..) 이 사랑받는 남자들에 대한 여러가지 행동지침이나 숙지해 두어야 할 정석을 많은 상당 부분 느끼게 해 주었던 것 같다.

나 역시도 가장 보편적이고 아주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도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그러한 부분들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고, 앞으로 그런 부분들을 뼈다 삼아서 나만의 개성과 사랑받을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론, 이론, 틀에 밖힌 이론이라는 것에 대해서 늘 고수하는 편은 아니지만 요즘에서는 그 기본적인 이론도 없이 자신만의 생각들에 행동하는 사람들을 볼 때 간혹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 일어나는 것도 사실이긴 하지만.. 뭐 어쨋튼 기본적인 것을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었으니 나름데로 이 책이 할 필요성은 다 한 것 같았다.

참고로 <사랑받는 남자들의...> 라는 책의 내용보다는 <사랑받는 직장인의...> 라는 제목이 더 어울리는 책인 듯 하다. 뭐 별로 상관은 없는 듯 하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