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콘 근크리트 - Tekkon kinkreet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아스트랄한 그림체와 줄거리로 흥미를 끄는 Studio 4℃ 사의 작품이다.
대표작으로는 마인드 게임, 철콘 근크리트, 지니어스 파티 또 요즈음 새로 정보가 들어온 지니어스 파티 - 비욘드 등이 있을 것이다.
(디트로이트 메탈 씨티 OVA 또한 Studio 4℃ 사의 작품.. ㅎ)

워낙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서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이 Studio 4℃ 사의 작품은
애니메이션이라는 본질적인 의미에 대해서 많이금 깨닫게 해 주는 작품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아직 기대하고 있는 지니어스 파티 시리즈는 접해 보질 못했지만 엄청나게 기대 중이다~♬

잘 몰랐지만 2명의 주인공 중 1명인 시로라는 캐릭터의 더빙은 일본의 여배우 '아오이 유우'가 맡아 꽤나 큰 이슈를 몰았던 것 같다.
게다가 철콘 근크리트라는 제목.. 그것은 작가가 철근 콘크리트라는 단어를 잘못 알고 있어서 만들어진 제목이라고 한다.
(나도 예전에 드래곤 볼 캐릭터인 트랭크스를 트랭스크로 잘못 알고 있었던 것처럼~)

홈리스와 야쿠자들이 모여 사는 '지옥의 거리 다카라쵸.' 그곳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두 고아소년 쿠로와 시로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고양이'라는 별명의 그들은 마치 아이들이 할 수 없는 움직임을 보이며 마을을 지키는 수호자 역할을 해내는 듯 하다.
실질적인 주인공인 쿠로와 그를 지탱해 주는 시로와의 연대 관계..

자신의 내면 속에 숨어 있는 악마를 간직한 채로 시로에게 의지하는 쿠로..
전체적으로 딱 이렇다 할 주제보다는 대표적으로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인생,삶,철학적인 요소들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고 또 가장 본질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자신이 품고 있는 악마라던가 자아성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의미를 깨닫게 해 주었던 작품인 듯 하다.

마인드 게임의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또 리뷰로 다루어 보겠지만, 그 작품은 주로 인생의 진정한 의미,삶과 죽음,신 등의 주제를 다룬 철학적 애니메이션이라는 개념이 강했었고.. 일본 대행으로 주문한 지니어스 파티와, 그 후속작 비욘드라는 작품이 무진장 기대될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