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안철수 지음 / 김영사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철수라는 분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그렇게 크게 와 닿았거나 알려고 했었던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다.
물론 국내에서 알아주는 대표적인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프로그램 등..
컴퓨터 관련 보안에 있어서는 가히 독보적이라 할 정도의 인물이라는 점을 제외하곤 말이다.

안 연구소에서 컴퓨터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머라고 인식하고 있던 내게
어느날 강호동 씨가 진행하는 [황금어장 - 무릎팍 도사]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었다.
그 프로그램을 보고서 나는 안철수라는 사람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제대로 알 수 있었고
또한 그러한 사실들을 조금씩 알게 될수록 더욱 더 대단한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저런 마인드를 갖고 산다는 것이, 아니 지금까지 저렇게 살아 왔다는 것이 정말 존경스러웠다.
물론 그 전까지 안철수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 것은 나 하나만의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다.
각자의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정말로 그 사람의 진면목과 진솔함을 알 수 있었던 것은
아무래도 무릎팍 도사 출연의 여파가 상당 부분 작용 했었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내가 봤을 때 안철수라는 인물은 정말 CEO로서의 자격에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다.
많은 유능하고 똑똑한 사람들이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는 많은 것들을 직접 실행에 옮기고
또한 그것을 지금까지도 지키며 살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가 거부감 없이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정말 존경스럽고 배울 점이 많은 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구입한 것이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라는 책의 제목처럼 (시간이 조금 흐르긴 했지만..)
이 책에서는 현재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적으로 처해진 여러 문제점들과 공동체 사회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을 인식하고 또한 한 무리를 이루는 집단에서의 선두자는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그 구성원들 개개인들은 어떤 인식을 가져야 하는지 아주 세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성공한 사람의 자화자찬 식의 강의를 듣는 것과는 본질이 틀리다.
물론 그것이 나쁘다는 말은 아니지만 정말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러한 인식이나 사상이
정말 꾸밈 없이 진솔하고 솔직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도
받아 들이면 정말 커다란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었기에.. 읽는 내내 감탄하며
"정말 이 사람은 CEO가 될 수 밖에 없었겠구나," 라는 생각까지도 갖게 되었다.

뭐, 내가 책의 내용을 굳이 세세하게 설명을 하진 않았지만 그 누구에게라도
소규모의 CEO이던 창업을 시작한 젊은이들이던 혹은 직장인들, 학생들..
나이, 분야를 가리지 않고 좋은 마인드를 배울 수 있을 책이다. 그리고 반드시 그것이
옳거나 훌륭하다고 강구하지도 않기에 한번쯤은 읽어 보면 정말 좋은 것 같다.

한가지 책에서 떠오르는 내용이 있는데 역시
단순히 안다는 것과 그것을 행한다는 것의 차이에 대해서 거론한 내용이 있었는데,
그것은 정말이지.. 모든 것들의 결과를 하늘과 땅 차이로 갈라놓는 진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읽는 내내 안철수라는 사람에게서 배울 점과 대단하다는 존경심을 가질 수가 있었고

스스로 잘못된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반성해 볼 기회도 생긴 것 같아
무언가를 하더라도 앞으로 성공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에 관한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