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0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많은 사람들이 1%라는 제한적인 극소수의 선택 받은 사람들이기를 갈망한다.

도대체 99%를 제외한 1%의 사람의 끌리는 비법이란 무엇인가?
우선은 책의 타이틀이 흥미를 유발 시키고, 관심이 있어 구입을 하게 되었다.

실제 정신과, 심리학과 전문이자 저자이신 이민규 교수님의 설명은 대체적으로 이렇다.
사람들에게 끌림을 받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차이점은
단순하게 1%의 사람들만이 행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한 일들이 아니다 라는 점.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가 생각해 보고 실행할 수 있었던 아주 작은 일들...
그리고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여 미뤄졌던 일들을 직접 실행 한다는 것.
그것이 1%의 끌리는 사람들이 나머지 99%의 사람들과 다른 점이라 하였다.

책에는 3단계로 나뉘어서
'사람들에게 끌림을 받는 1%의 사람들'에 대한,
'끌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행 시키는 방법'에 대한,
'끌리는 사람들이 어떻게 관계를 유지 시키는지'에 대하여

그동안의 쌓여진 노하우들과 본인이 직접 상담한 환자들의 경우를 예로
또 직접적인 다른나라 대학생들의 실험 결과를 예로 끌리는 것은 무엇인가? 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그리고 구체적으로 표현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책을 읽던 도중에 "아! 그랬었구나..", "이건 내가 잘못된 것이었구나.."
라며 일깨워 준 부분들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것들은
나 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들이 의외로 많았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단순하게 지나치는 것. 사소한 실수..
그리고 그러한 모습들이 쌓여 결과적으로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그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가장 중요한 이 책의 메시지는 '단순하게 안다는 것'과 '그것을 실행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의 결과를 불러 온다고 한다.
(평소에 나도 갖고 있었던 생각인데 지당하신 말씀이다.)

평소에 나는 잘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무엇이 문제일까?
혹은 나는 지금 사람들과 원활하고 생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걸까?
등의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이 책을 한번쯤은 읽어 보시길 권한다.

1%의 이끌림이란 아주 대단한 그 무언가가 아니었다.
일상 생활에서의 따뜻한 말 한마디, 상대방에 대한 배려, 진심 어린 마음이 쌓여
결국 둘만의 유대감이 끊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