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성격 테스트 - IQ 148 천재들을 위한 인성,심리 분석 프로그램
로버트 알렌 지음, 조자현 옮김 / 고려원북스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멘사 시리즈의 성격 테스트. 여러가지 성향의 테스트를 할 수 있게끔 마련되어 있고, 평소에 안일하게 인지하고 있었던 나의 성격에 대해서 한번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성격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더군다나 이 책을 구입할 정도의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자신의 성격이나 성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일 확률이 높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은 더 체계적으로 그리고 다방면으로 자신이 생각하고 있지 않은 부분 혹은 생각하기 싫은 단적인 면에 대해서도 한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다루었기 때문에 그런점에서 보면 보다 유익하다 할 수 있겠다.

책을 받아본 날 밤에 세개 가량 간단하게 테스트를 실시해 보았다. 

테스트 항목을 성심성의껏 체크를 하게 되면 점수의 합산으로 어느정도 신뢰있는 결과가 나오게 되지만 굳이 구체적인 테스트 결과만을 바란다면 이 책에서 얻을것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매 문항마다 한가지씩 체크를 해보면서 "그래 나는 이랬었지", "이런 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행동할까?" 등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자신의 성향을 생각 할 수 있게 해 주는 점이 이 책의 중요 포인트인 것 같다.

스스로 느끼는 몇가지 단점이라면 체크사항이 많고 계산하기에 시간이 걸리는 반면 테스트 결과는 명쾌하면서도 간단한 답변이라는 점.. (결과에 조금은 맥이 빠진다.) 

정리를 해보자면 테스트를 하면서 자연스레 나의 성격을 파악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책인 것 같다. 틈틈이 시간 나는데로 2, 3문항씩 테스트를 해 보며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