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통화권은 이탈했습니다.

“통화권은 이탈했습니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감각무소식이다. 전화를 해봐도 전화를 받지 않는다. 시도 없이. 전화는 계속했다 하지만 이 말 한마디가 무섭게 말이 나온다,

“통화권은 이탈했습니다.”

산으로 갔나? 동굴로 갔나? 정말 궁금했는지 인상만 찌푸린 지는지... 문득 택시를 기다려 있는지.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갔을 때는 에는 창밖에는 울린 종소리가 올려 펴지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토록 마는지, 내 손에 감지 검은 핸드폰만 바라본다. 바라보며 핸드폰 내용을 물을 보며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존을 기다려다.

멜리사는 집으로 도착 다음에 컴퓨터 전원을 커도 예언이라는 검색 창을 띠어본다.
목을 깔깔 하는지 냉장고에 오렌지 쥬스을 꺼내 컵에 따라 마신다. 이렇게 흘리고 아직도 존에 그리움에 남아있는지, 벨소리가 들리지 아는지 컴퓨터만 바라본다.

인물 속에 밖에 예언 같은 내용을 주르륵 나열 되여 있어도 나는 눈으로 그을 보는지도 감탄 올 수 도 있고 나의 마음도 인정 하는지 그저 바라보는 것도 예감도 예측도 묘 할 짓도 적양하지 못서도 그거 작은 비극라고 하는 것이지 그저 나는 모를 뿐이다.

서서히 눈이 감아 오는지 축축 했는지 침대로 가 나는 누웠다, 누웠다보는 준이 생각이 정말 나는지 다신 한번 통화 버튼 누리자 “통화권은 이탈했습니다. 라는 말마 나올 뿐 그 단어조차도 나오지 못했는지 밋밋했다.
청장위에 바라보는 한 숨 만 내 쉬여도 기품 외침도 나을 응원 하는 것도 나의 삶은 비평하는 것도 잘 알지도 못 할 것이다.

나는 한 신비로운 마음과 나는 서서히 눈을 감고 잠들었다.
아침종이 올인 하는지 시계 버튼 눌러다. 그리고 한 참 후 비벼한 모습을 몸을 일게여 일어나본다.

그녀는 잠이 많다 한마디로 잠자는 백설공주라고 할까? 몸을 이기는 못해 몸을 어찌 라고 일어나게 하닌 몸이 가날프다. 그녀가 일어나는 것도 참 묘하다, 잠에서 덜 깬 채로 화장실로 가 몸을 씻는다. 그리고 밥을 먹기 귀차는 식이지... 모닝 커피 한잔을 마시다, 그리고 벨소리가 나는지 나는 실감 나는지 나는 핸드폰 쪽으로 달러가 나는 통화 버튼을 사정없이 놀려댄다. 하지만 이것 허탈 했는지 고개만 숙였다.

“ 멜리사 일어났어? 지금은 몇 시야? 지각이다 빨리 와! 아차 회사 올 때 Marie Claire 잡지 가져와라 알았지?”

라는 말해 핸드폰을 끊고 어서 웃을 입고 치마를 입어다, 테이블에 미스트 과자 한 조각을 입을 물고 나는 회사로 간다.
혼잡한 자리 속에서 지나가는 행인마저 나를 이끌어 지는지 바쁜 일상에 뛰어가는 사람들도 있었다,
저 멀리 보이는 바다가 상태하고 따위 다름 이었다.
나는 그 자리에 멈춤 시자 나는 존을 생각하고 어디로 갔는지 나는 생각을 보아 했고 어떤 의미조차도 나를 날이 했는지도. 가방 속에 숨어 있는 핸드폰에 보고 그를 기다려 본다.

복합하다. 회사를 도착 하자마자 정신없이 스케줄을 짜맞춰다.
여기저기 날러온 종이가 휘말리게 날러 같은 느낌 생각나는지 책장 앞에 놓여 있는 지지분한 자리에 의자를 등을 밀어 자리를 안는다... 그리고 무엇을 찾는지 나는 토래 지는지.

회의실에 모여 한 자리 직장이들 어떤 상항을 펼쳤는지 눈을 모아 얘기들 들어본다. 회의가 끝나고 각자 자리로 이동해 남들 보다 열심히 서류를 쓴다.

자판기에 커피를 커내 나는 여여 하게 동료와 커피를 마신다.
옥상에는 참 공기가 산뜻 하는지... 저기 밑에 보이는 사람들도 또 지나가 개미 같았다.
가로 질러 나는 외치고 싶었다, 어디로 사라지는 걸까? 나는 기다림 수밖에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