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로제가 그르듯 같았다, 편히 잠을 잘 수가 없는 것이 걷을까? 사막에 먼지가 티끌에 내 코에 들어가 요동을 치고 딱딱한 이불도 없는 밑바닥에 주저 없는 잠을 잘 수박에 없었다. 무언 다가 하늘에서 내려오는지 심하게 소리가 커졌는지 “쾅” 하고 괴상 인재들은 모습들은 드러냈다. 그것 인재가 아니 온갖 사람들이 땅에서` 왜 하늘에서 떨어지는지 알 수가 없었다. 모래알갱이가 내 눈에 들어가 매우 세차게 부는 바람에 휘말러 것 같이 모새먼지가 나를 자극 시켜다.
어느 놈은 잘 못 떨어져 바라매 골절에 나가고 목뼈가 나가 사람도 있었다. 화극話劇 ①했다. 그릴 치마 우리 쪽을 쳐다보는 것 아닌가?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하는지 그놈들이 또 괴물 같았다, 대략 10명 이상 되는 놈들을 우리에게 다가왔는지` “혼에 피 냄새다.” 신신한 혼이다 저 놈이다 잡아라!” 돌이 낄 수 없는 어떤 상태가 발생 했는지. 우리 쪽으로 달러 왔는지 어디로 도망을 할 짓 난감 했었다.

“이봐 예언자”
“나? 왜?”
“미래를 본다고 했지? 그리면 예측 할 수 있다고 했지?”
“어... 아직까지 미완성이지만...”
“그럼 눈을 감아 적을 어떻게 이겨수 있는지 말해라.”

내가 어떻게 설명을 하는가 말이냐 하지만 머리 뇌가 신하요동을 치는 대로 나는 무의식에 힘을 빌려 눈을 감아도 미래를 한 참 후에 명상을 보았는지 내면에 말을 건네다. “이겨 수가 있다고” 하지만 그게 전설이라면 받아서 들어 수가 있는지 그 말을 믿고 있는지 그가 참 바보스럽다, 하지만 나는 뇌에 스치기는 미래를 보았다. 그가 승리할 수 있는 의미가 내 머릿속에 전달했는지 그거 또 사명俟命② 같았다.
놀라운 일이 생겨다 적을 앞질러 무무쟁쟁武舞錚錚③으로 적을 가로질렸다. 한 편에 영화 장면 같았다. 이소룡보다 날다람쥐가 날 것 같았다. 마법주문을 외워 손에는 푸른 빛깔에 적을 안습④을 하는지 눈살을 찌푸리고 나가 주저앉아 저러는지 나가 떨어졌다.

“그놈들 뭐지?”
“이놈들은 저승과 이승 못 떠나 혼령들이다.”
“혼령들?”
“시간이 없다 어서 출발 하자”

나는 발을 무섭게 털어 길어 나서다. 어떤 지명과 나를 이룰게. 하는지 나는 그놈을 따라 행동하고 따라간다. 어디로 가야 할 짓 나는 생각 없이 무개념으로 길로 향한다.

①화극話劇 [명사] <연영> 대사를 중시하는 중국의 신극(新劇).
②사명俟命 [명사] 1.맡겨진 임무.2.사신이나 사절이 받은 명령.
③앞질러 무무쟁쟁武舞錚錚 [명사] ] <예술> 궁중에서 아악을 연주할 때 악생들이 무관의 복색을 차려입고 추는 춤.
[부사] 1.옥이 맞부딪쳐 맑게 울리는 소리. 2.전에 들었던 말이나 소리가 귀에 울리는 느낌. 3.목소리가 매우 또렷하고 맑은 소리.
④'안습 안습'으로 통하게됨. 안구에 홍수가 찬다는 뜻의 유행어. 캐안습은 개+안습으로 ... 즉 '눈물이 고이다'라고 할 때 쓰는 안습이 합쳐진 것입니다. 한마디로 아주 슬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