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헉”
숨이 강박 차는지 숨이 차다.
눈앞에 커다란 대문 두 짝이 있었다.
만卍 글씨가 쓰여 있었다. 이런 커다란 대문는 매우 튼튼해 보는지 힘으로 밀어 보여지만 열지을 못했다.
내가 왜 여기까지 왔는지 지발로 가는 것 같았다.
나는 소리를 질려 봤다.
“계서가요?”
못 들었는지 듣지 않았는지 조용했었다.
아참 후 발소리가 나는지 커다란 문에 작은 일자로 되 창문을 나를 처다 봤다.
“누구시오?”
“길을 헤매 동분서주東奔西走 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까? 기다려 주십시오.”
또 다시 나는 긴긴 기다림을 지루 했었다. 이제야 커다란 문은 열기 시작했다.
“찌지직! 파아아아!”
문을 여는 소리가 얼마나 크는지 정말 냉담 했었다.
“안으로 들어오십시오.”
그는 스님 있었다. 나는 예절과 인사를 교훈을 했다.
“네 감사합니다.”
나는 커다란 문안으로 들어간다. 이상해도 나는 뒤를 돌아봤다. 뒤는 계단은 사라지고 검은 바탕으로 칠한 것처럼 아무것도 없었다, 목을 돌려 찰래 무언가다 지나갔다.
“후히”
바람과 함께 순간 지나갔는지 내가 잘못 봤는지 스님 따라 간다.
배낭을 벗어 무름을 않아다.
한 큰 스님은 나에게 질문을 던져다.
“그대는 누구신가?”
“저는 기억을 찾기 위해 모험을 하고 있습니다.”
“기억이라?”
스님은 녹차 가져와 나는 차를 한 모금 마서다.
“넵”
“어찌 하여 우리 질에 왔는지 묘한 하고나 이 절을 알고 왔는가?”
“아니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왔습니다....”
“아무 생각이라는 이곳은 명성의 절이라내 자래 같은 일반인들 절대 못 들어 온 곳이네”
“네? 무슨 말씀하는지 잘 이해가 못합니다.”
큰 승님은 설명을 토를 하는지 자세히 설명을 해주웠다.
“여기 마음의 절 즉 명성의 절이지만 일반 시민들은 눈네 띠게 이 절을 안보여 일세 어떻게 자내가 이 곳을 왔는지 의미 스럽네 음 자네 뒤에 무언가 숨거것 무엇인가?”
큰스님은 눈치가 채는지 나는 거짓말을 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자내 뒤에 물건은 꼬리 아니가?”
들통을 나는지 나는 부뜨 일어선다.
“어떻게 코리가 있는지 아세요?”
큰 스님은 눈을 감아 말을 했다.
“겁먹지 말게 자래는 얼래 고양이는까.”
놀래 나머지 나는 멍마 때려다.
“제가 왜 고양이 입니까? 저는 사람입니다.”
“홍분하지 말게 자 밤이 깊어서는 내일 얘기 하자구나”
“넵”
“스님 따라 저기 방하나 있을 꺼다. 피곤하니 잠을 청해라”
“넵 감사합니다. 스님”
나는 일어나자 큰 스님에게 절을 하고 스님 따라 방으로 이동 했다.
또 바람처럼 날러온 소리가 났다.
“후히”
“스님 무언가 지나가는 것 같은데 혹시 아셔나요?”
스님은 아무 대답 없이 방을 안내하고 자기 자리로 간다.
“여기입니다. 그럼 편히 쉬여 슴요”
“넵 감사합니다.”
나는 이불을 개고 몸을 덥혀다.

“미나!!!!!!!!!!!!!!!!!!!!!!”
“에스파린!!!!!!!!!!!!!!!!!!!!”
“하하하하 오너라!!”
나는 한 순간 악몽을 꾸었다. 정말 악몽 같았다.
온몸에 땀이 나는지 두무지 힘들였다.
문을 여는 순간 이상한 여자가 내 앞에 서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