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집된 공간 작은 오도막집 한 채의 집, 그것은 아주 오래되 집이었다.
아무도 살지 않는 조용한 집, 시골 동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집이지만 그 집은 특별한 집 있었다.
그 집은 소문에 위하며 한 노인 부부가 동반 자살 했다는 소문 있었다.
자식들도 없었다. 집이 오랫동안 밀폐된 오도막집, 아무도 그 집은 조용한 한 채의 집
그 집은 어떤 소문도 있었다.
달간 귀신 처녀귀신 얼굴은 없는 귀신 또 다른 이야기들, 그 이야기가 현실 같았다.
그리고 여름 방학 때 시골에 놀러온 애들도 많았다.
그중에 여자에 꼬마하나와 남자 돌이 있었다.
할머니 할아버지 말씀에 절대 그 집이 가지 말라고 총고까지 했지만, 그 꼬마들이 궁금 하는지 오도막집을 향했다.
마당의 널고 땅에는 몇 뿌리가 남아 있을 뿐 조용 했었다.
흙집이라 금방 부셔져는 느낌 같았고, 나무개미가 지나는지 흑적은 남아이었다.
바닥에 떨어져 나무 조각들 또 파편 같았다.
우리는 온기 종기 모여 놀았다. 무섭기도 안와다. 밤이 깊어한 꼬마 애들은 작작 집으로 간다.
그리고 한 꼬마는 뭐가 궁금 하는지 작은 문을 흘끔 처다 봤다.
처다만 보고 나는 싸늘하게 집으로 간다.
하얀 벽지로 되 방 그 방은 어둠도 깜깜 했다.
점점 가까올 수 록 그 문이 나를 응시 하는지, 오늘도 꼬마 애들과 오모막집에서 놀았다.
시간이 흘리는지 집으로 걸었다. 근대 한 꼬마는 가지 안한다. 문이 나를 불리 느낌 같았다.
문 쪽으로 가다가 문을 서서히 열었다.
아무도 없는 빈집 같았다. 조용한 밀집 같았다.
신발을 벗고 방으로 들어간다. 문을 닫고...
그리고 한 꼬마를 찾기 위해 동내 사람과 꼬마를 찾는지, 한 남자 꼬마가 이렇게 말했다.
사실 그 집 오도막집 간다고 했다.
동내 사람들은 허겁지겁 빨리 오도막집으로 향했다.
그 자리에는 여자 신발 하나가 나란히 있었다. 그리고 그 문을 열어 지만 아무도 없었다.
그 후로 그 꼬마는 아무도 찾기 못했다. 사건은 종결 되었다.
그 후로 1년 후
아직도 남아 있는 집 오도막집 한 체의 집,
한 사진작가가 우연히 발견하는 곳이다.
가끔 동내 사람들이 절대 그 집에 가지 말아도 했다. 그래서 나는 그 말을 듣고 나는 그 오도막집으로 간다. 사진을 몇 장을 찍었다.
동내 밖으로 나가면 시내가 이었다. 사진관을 가서 필름을 주고 그 담날 나는 놀라웠다.
사진 속에 한 꼬마가 나타났다.
나는 그 사진 속 꼬마가 누구인지 동내 사람들에게 보여 주웠다.
잠자기 놀라 모습으로 변했는지 한 할아버지께서 대답을 해주웠다.
바로 1년전에 사라지는 그 꼬마 있었다.
가족들에 알려 다시 오도막집에 조사를 했지만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고 미궁만 남아 있었다.
그리고 가끔에 소문에 위하며 동방 자살하는 부부가 그 꼬마와 함께 지내다고 말을 했지만 그거 다 지여내 소문 있었다.
며칠을 흐르다. 두 남자(산악회)가 오도막집을 지나다. 지나 갈 때 한 노인부부와 꼬마가 같이 있는 것을 보았다.
지나 갈 때 싱긋한 미소를 지웠다.
그리고 작은 가게를 들어가 돌이서 막걸리 한 잔을 했었다.
아줌마 저기 오도막집 노인부부와 여자꼬마 아주 신이 나게 놀고 있는데?
아줌마는 감짝 놀래는지
네? 무슨 소리에요?
아줌마 왜 놀래요 그 참
아줌마 두 남자를 이야기를 심사하게 들었다.
그리고 아줌마가 그 얘기를 이야기를 했었다.
두 남자는 놀라운 표정을 지웠다.
그럼 그 오도막집은 노인 두 명과 꼬마아이는 누구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