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종결하는 약국 브랜딩 - 진심약사 현진의 신개념 경영 처방전
심현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종결하는 약국 브랜딩


나를 브랜딩하라


신 경영처방전










한 권으로 종결하는 약국 브랜딩 


진심약사 심현진 지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경영, 컨설팅







“그냥 열심히는 당장 그만두시길!”


열심병에 걸린 당신 인생에 브랜딩을 처방합니다.​





단순히 열심히 살고 


좋은 대학 가면 성공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지금까지 유망한 직업이 앞으로도 유망할까? 


격변하는 세상 속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경쟁사회 속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은 브랜딩이다.



 경쟁을 통해서는 차별화 된 개인이 존재할 수 없다. 


유일한 탈출구는 브랜딩이다.​





 직업이 정의되는 순간 위기는 찾아온다


전문직마저도 예외는 아니다. ​


 브랜딩을 통해 직업의 다양화를 추구하라




이 책은 퍼스널브랜딩을 성공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다. 



직업에 대한 끊임없는 고찰을 통해 몸소 체득한 단기성장 전략을!!!


모두가 함께 승리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독자들에게 이 책을 통해 제시한다.​





많은 업무들이 자동화되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가진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격변하는 세상 속 중심을 잡는 법과 위기 속에서 모두 함께 생존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기에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 심현진





본명보다는 ‘진심약사’로 알려진 대한민국 약사다. 글쓰기를 좋아해 학창시절 헬스경향 신문사에서 인턴기자로 활동했다. 이화여대에서 약학사,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석사학위 3학기 차 SCI 1저자 논문 두 편이 게재되었고, 토익 만점을 받았다. 마지막 20대에 좋아하던 글을 마음껏 써보고 싶어 개인 블로그를 시작했다. 갑자기 닥친 코로나로 졸업 후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후배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싶었다. 이에 ‘약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처음 생각해냈다.





천편일률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많은 약사 블로그를 보며 약사도 브랜딩을 해야 한다고 널리 알리고 싶었다. 『블로그로 오토약국만들기』 전자책을 완성했고 더 많은 사람과 함께하고자 ‘약국브랜딩연구소’ 카페를 개설했으며, 회원전용칼럼과 강연을 시작했다.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오픈카톡방 채널을 운영하며 마케팅을 공부했고 실전에 바로 적용했다. 경쟁위주의 삶에 지쳐있는 이 땅의 젊은이들과 개인의 장점, 취미를 잊은 채 하루하루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현재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메일 twinklingtruth@naver.com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naver.com




인스타 @twinklingtruth




블로그 https://blog.naver.com/twinklingtruth




유투브 진심의 최면브랜딩






나는 이 책을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나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을 듬뿍 담아 집필했다. 


내가 살아온 과정을 통해 지금의 나의 성장과정을 구체적으로 적었다. 


그 과정이 세상에서 가장 빠른 지름길은 아닐지도 모른다. 


현재의 나 또한 지금도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중이다. 


하지만 나의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는 새로운 방법을 개척해 나갈 것이고 내가 느낀 지름길을 한 번에 찾아낼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미래의 나 역시도 해당 상황이 발생한다면 응당 그렇게 행동할 나만의 매뉴얼을 마련했다. 


해당 방법들을 찾아내면서 나는 온몸에 전율을 느꼈다. 


나의 매뉴얼이 많은 사람에게 유익하게 사용되길 바란다.









브랜딩 인생, 대(大)역전극이 펼쳐지다 … 004




 개성은 잠시 접어둔 채 그저 높은 점수를 받고자 달려왔다.



 높은 점수가 있다면 이후에는 인생에 대한 선택권이 주어질 것이라 막연히 희망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참 야속했던 나였다.​



 현실에 타협하고 싶지 않았기에 조금 늦더라도 제대로 공부를 해보고 싶었다.



 단단한 바위도 꾸준히 떨어지는 빗방울에 뚫린다고 하지 않던가. 


명확한 꿈이 있고 아직 달성하지 못했다면 꾸준히만 하면 될 일이다.


 인프라가 좋지 못하면 될 때까지 하면 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 


결국 나는 아직도 길고 긴 마라톤의 중간 대열에 있던 것이다. 



다시 새로운 경쟁의 장이 열린 것이다. 


이들 중에 나는 과연 경쟁력이 있는 걸까? 



나는 다시 한번 이를 악물고 공부했다. 


가장 올바른 방법이 ‘공부’라고 생각을 했으니까.


 다시 한번 나 자신에게 새로운 도전장을 던져야 했다. 



세상엔 괴물이 너무 많았다. 










1장에서는 


약사가 약국에서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한다. 


직접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상담시나리오를 제시한다. 


본 시나리오는 네이버 카페 ‘약국브랜딩연구소(약브연)’에서 많은 약사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A회원은 ‘실전에 칼럼에 제시된 방법을 적용했더니 같은 내용인데도 확실히 손님들의 신뢰도와 눈빛이 달라졌어요.’라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본 장은 수많은 강연과 책을 통해 얻고 해석한 나만의 노하우를 토대로 작성했다. 


마케팅에 대해 막연하게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약사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또한 약국에서 근무를 하는 약사라면 한 번쯤 겪을 곤란하고 불편한 상황들에 대한 대안을 상세하게 제시한다. 


학창 시절 소방훈련을 받은 내가 훗날 화재가 발생한다면 어디로 대피하고, 소화기의 위치와 사용법은 무엇인지 숙지하듯 해결책에 대한 생각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part 1



고객의 마음을 처방하라





chapter 1. 고객과 상담하라, 소통하라 … 025



고객에 대한 이해


지피지기 백전백승


감이 오게 하는 법


How를 통해 Why를 이끌어내라


거절당하지 않는 법





chapter 2. 약국상담의 실전과 대처 … 034



과도한 관심은 독


약값 왜 이리 비싸요?


그냥 싼 거 주세요


다음에 다시 올게요


환불해 주세요





chapter 3. 매출을 올리는 감동 마케팅 … 044



소비자들의 감동 포인트는 디테일이다


약국만의 서비스를 기획하라


무형 + 유형 서비스를 준비하라


가치를 제공하는 마케팅


구매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2장에서는 


기존의 판을 뒤엎는 ‘브랜딩’에 대해 다룬다.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차가 올 때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서 있다가 발생한다. 


이처럼 기존의 방법을 고수한다면 위기가 닥쳤을 때 무턱대고 당하는 수밖에 없다. 


내가 제시하는 방법은 인생에 뒤처졌던 나에게 새로운 판을 가져다준 마법과 같은 일련의 과정들이다. 



이미 성공한 대기업의 성장과정은 찾아보기도 힘들고 초반에 어떤 경로를 통해 지금의 위치에 왔는지 알기 어렵다. 


본 장에서는 나의 근 6개월 간의 기록을 통해 어떤 방법으로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게 되었는지를 상세히 서술한다. 










part 2



판을 뒤엎는 구세주, 브랜딩





chapter 1. 브랜딩을 마주하다 … 067



엉겁결에 마주한 브랜딩


 남을 알릴 것인가, 나를 알릴 것인가


광고에도 단계가 있다 


20대는 다시 오지 않는다


 좀 빨라진 LTE 인생





chapter 2.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았던 ‘진심약사 현진의 드림캔버스… 081



전문가의 재정의가 필요합니다


전문가가 되면 안 되는 이유


 꿀 같던 첫 협찬 


나의 능력을 100퍼센트 보여줘야 하는 중요한 이유


열정 하나면 돼 


기버(Giver)가 되자


 성공도 엉덩이 싸움


고민 말고 즉시 실행하라


 ‘브랜드’의 또 다른 이름은 ‘낙인’ 


지치지 않고 달릴 수 있는 법





chapter 3. 사랑하는 나의 직업 약사 … 115



제 직업은 약사입니다


우리가 배운 교육


졸업 후 다시 처음부터? 뭔가 이상한데


내가 경험한 약국


훌라후프 이야기


브랜드를 확보한다는 것


모교에서 첫 강연을 하다





chapter 4. 진심약사 현진의 약국 브랜딩 … 136



1인 기업으로서의 약사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 


브랜드 블로그 운영방법 


오토약국 만들기 


네이버 카페를 상점으로 활용하라 


인스타그램 활용 마케팅


유튜브를 또 하나의 채널로 활용하라 


콘텐츠 무제한 생성법









3장에서는


 ‘호스트워커’에 대해 다룬다.


 어떤 사람은 아무리 쉬어도 월요일만 되면 좀비와 같이 출근을 반복한다. 


그런가 하면 어떤 사람은 과중된 업무에도 밝음을 잃지 않고 자신의 삶을 즐긴다. 


이 두 차이는 자신의 삶의 주인인지 아닌지의 차이이다. 


나는 이러한 사람을 ‘호스트워커’로 규정한다. 



이 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호스트워커약사로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비밀무기를 제시한다. 



호스트워커의 무기


글쓰기


말하기


디자인


마케팅


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네 가지 무기를 잘 갖춘 개인은 대체되지 않고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된다.








part 3



호스트워커약사 4가지 비밀무기





chapter 1. 호스트워커약사 … 167



호스트워커약사가 되어야 하는 이유 


호스트워커약사란? 


호스트워커약사의 비밀무기 4가지





chapter 2. 글쓰기 - 생존을 위하여 펜을 들어라 … 175



논리적인 글쓰기 구조


설득하는 글쓰기 구조 


팔리는 글쓰기





chapter 3. 말하기 - 세련되지 않으면 입이 고생한다 … 186



지식의 저주 


말하기의 출발은 경청이다 


코칭 대화법 


같은 것도 다르게 말할 수 있다 


스토리로 말하라





chapter 4. 디자인 - 시각을 무시하다간 큰코다친다 … 200



마스크 아무리 써 달라 외쳐도 안 쓰는 이유


화제의 ‘매출 올리는 맞춤형 POP 강연’ 





chapter 5. 마케팅 - 센스를 장착하라 … 205



라포란 무엇일까?


상대의 마음을 여는 세 번의 예스


경험을 활용하라









부록에서는 


이 땅의 불안한 청춘들과 불안의 이유를 차근히 되짚어 본다. 


대한민국의 20대는 불안하다. 


게을러서가 아니다. 


10대는 대학이라는 목표를 향해 정신없이 지나간다. 


그 경쟁과 속도전이 20대가 된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20대가 된 이후에는 취업과 생계에 대한 고민으로 또 다른 경쟁의 세계에 뛰어든다. 


모든 질병 치료가 그렇듯 현재 상황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다. 



현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효과적인 해결책을 생각해낼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장을 통해 불안한 이유를 진단하고 방향을 잡을 것이다.










부록



진심약사 현진의 성장일기, 



“불안하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chapter 1. 이 경쟁의 끝은 어딜까? … 215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삼수일기 


삼수생, 드디어 꿈의 대학에 가다 


단 한 명이 될 수 있을까? 


잘 있어라 막걸리 새끼들아?





chapter 2. 불안의 이유를 진단합니다 … 225



꿈에 그리던 초록빛 대학생활 5개 동아리, 그 결과는?


시험기간 그 극한의 스트레스 


기자 생활에서 숨통이 트이다 


호스트워커를 만나다


석사생활에서 답을 찾다





chapter 3. 갑자기 닥친 미래 … 240



알파고가 바둑 둘 땐 몰랐던 이야기 


요동치는 미래


노 마스크 노 콜? 


불안한 후배들에게


대체될 직업





직업의 직능을 넓혀라


경영의 답이 보인다​





변화의 흐름이 늦게 찾아오는 직업​



블로그를 통해 인연을 맺은 많은 1인 기업가들을 관찰하라



어떻게 무자본으로 월 1,000만 원


까지 벌고 있는 가!



어떻게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자리매김 했는가!​









관찰한 사람들 중 대다수는 자신의 브랜드를 확립한 사람들​



몸 담고 있는 직종이 레드오션임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해 냈다.  



꾸준하게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널리 알리고 있었다.



4차 혁명시대


미래에는 많은 인력이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어 로봇에게 자리를 내어준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



이 책 『한 권으로 약국 브랜딩 끝내기』는 바로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했습니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약사입니다. 



미래는 시시각각 변한다


부피를 줄이자


몸집을 줄이자


다가오는 변화에 발맞추자



혼란 속에서 살아남는 법 = 기존의 판을 뒤엎는 것​




전문가들로 인해 우리의 삶은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검정


눈에 최대한 띄지 않고 묵묵히 나의 길을 걸어가는 검정의 마음. 



그것이 성공의 비결이리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모두가 오색찬란한 빛을 나타내기 위하여 


색을 가진 사람이라면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모두가 색을 가진 상태에서 무채색을 고집한다면 위험하다




무채색의 나에 브랜딩이라는 색을 입히자


기업에 속하지 않은 채 스스로 기업이 되자



개별 브랜딩을 통해 직능 확대를 노려야지만 살아남을 수 있다.



직능의 확대


한계를 정하지 않고 새로 출발하는 것


무궁무진한 확장성 


무한한 잠재력



나만의 무형의 콘텐츠를 유형화시키자


수익화와 연결시키자




어떤 이는 색을 먼저 지니기도 한다. 


색을 지닌 사람들은 어떻게든 전문가 타이틀을 얻기 위하여 고군분투한다.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 위하여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리뷰를 쌓으며 새로운 자격증 공부도 하며 기록을 남기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곁에서 보고 있으니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는 위기의식이 찾아왔다. 



기존의 전문가들은 전문성을 갖추었다며 ‘나까지는 괜찮겠지’라며 눈을 가리고 안심해서는 안 된다. 



전문성을 갖추느라 잠시 잊었던 나만의 색을 찾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야 한다. 


가라앉기 시작한 배에 물이 차오름을 깨달았을 땐 이미 배는 가라앉아 버린 것이다. 



조금만 더 힘을 내면 된다. 


또 다른 자격증이나 면허증을 획득하는 과정이 아니다. 



내가 즐기던 것을 조금 더 시각화하고 꾸준히 가공하면 된다. 



조용한 성격이라도 괜찮다. 


성격이 갖는 특징 또한 같은 특성의 사람들에게 반짝이는 안내서가 될 수 있다. 



직업이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기존의 것을 모두 버리자는 것이 아니다. 


천천히 가되 앞으로 나아가자. 


힘들면 그때야 멈춰도 된다. 


멈춰도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 잔류할 뿐이다. 


쉬었다가 가되 꾸준히 나아가자.





나는 안전장치를 달고 지식창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었다. 


안전장치를 달고 열심히 헤엄치는 모습을 보고 어떤 이는 감탄하고 어떤 이는 ‘굳이 저렇게 해야 할까’라며 의아해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은 때로는 버겁고 힘들다. 



내 한계를 스스로 단정하지 말자. 


오히려 새로운 분야를 탐색해 볼 수도 있지 않은가. 





중간에 포기하더라도 잃을 것이 없다. 


도전한 경험이 남으니 안 할 이유가 전혀 없다.



협력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



쉬지 않고 계속해서 떨어지는 물방울 하나하나가 모여 마침내 바위를 뚫는다.


약사들이 하나둘 모여서 결국 직능확대에 다다를 것이다. 





자동화 속에서 정답은 차별화


차별화를 가장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는 방법


ㅡ 브랜딩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들 


+ 브랜딩 


= 완벽하고 강력한 브랜드​




브랜딩은 과정이다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자



내가 변화하자


나의 과정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리라 믿자



나는 멈추지 않는다


과정이 성장의 끝이 아니다


기록하고 아는 바를 열심히 전달하여 사람들을 이끌자 




누구나 가슴 속에 열정이 있다


꿈에 불을 붙여서 결국 실현으로 이끌자





나만 잘 살면 된다는 사고를 버려라



주변 사람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해결책을 제시하자




전문성을 갖춘 집단에 브랜딩이라는 색을 더해 다재다능한 직능을 널리 알리고 싶다. 




나만 살지 않고 모두 살아남을 방법을 알리고 싶다.




느낀 바를 아낌없이 공유해서 사람들에게 길을 제시하겠다




유용한 무기


 경험한 바에 따라 불안한 이유에 대해 진단했으며 처방으로써 글쓰기, 말하기, 심리학 등을 제시한 이 책으로




돕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며 함께 성장하자


성장을 함에 있어서는 이기는 사람도 없고, 지는 사람도 없다.


승리도 없고, 고배도 없다. 


평행선에서 시작해 함께 달리는 두 사람이 있을 뿐이다.















명문대에 입학했지만 안주하지 않고 


또 다른 가능성을 모색해 


약사의 길로 들어선, 


삶을 향한 무궁한 열정을 품은 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사란 약을 조제하는 사람입니다. 


그것이 약사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직능이지만 


저자는 이러한 기본적인 직능발휘에서 만족하지 않고 


한걸음 더 나아가 브랜딩’이라는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게 되고,


 ‘약국브랜딩연구소’ ‘오토약국’ 등의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조했습니다. 


이로써 자기만의 색깔을 가진 약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사람다움’


AI로도 대체되지 않는 것


 ‘사람다움’



현재의 4차 산업혁명도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생존할 것이다.



이 부분이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고인물을 어떻게 됩니까?



기본적인 직능발휘에서 만족하지 마세요.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하는 순간 발전을 없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브랜딩’이라는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여야 합니다.



인공지능이 들어서는 시대, 오늘날 여러분은 어떤 미래를 꿈꾸고 있나요?



이 기회에 지금까지 없었던 나만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보는 건 어떨까요?



 개척정신과 모험정신이 삶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약사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모든 직업에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 과정을 함께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위치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다.



내가 이 책을 읽은 이유도 이 부분 때문이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다.



유용한 무기


 경험한 바에 따라 불안한 이유에 대해 진단했으며 


처방으로써 글쓰기, 말하기, 심리학 등을 제시한 이 책이 


다가올 파도에 대비할 유용한 무기가 되길 바란다고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야기 하고 있기에 이 책



내 분야가 아니라고 해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안된다.



시야를 넓혀라!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지 마라!


넓고 깊게 많이 다양하게 읽어라!



한 권의 책이 완성되기 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력이 들어가는 가!!!



읽어라!


깨달아라!


적용하라!


그리하면 보일 것이나니!



약사? 


약국? 


그게 나 하고 무슨 상관? 


이런 사고 방식을 버려라!



이 책 안에서 보석을 찾아내어 나에게 적용하자!!!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나의 상황에 적용하면 되는 것이다!



리더십창업브랜딩연구소KEHTKDBOOKSTORY



생각만 해도 가슴이 뛰지 않습니까?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조하세요.



태권도체육관 개관을 앞 둔 관장님 & 사범님들 


직업의 비전을 고민하는 대학생분들



이 책이 이 땅의 불안한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는 지침서 역할을 해내길 바라는 독자들에게 보낸 진심약사 심현진 저자의 마음



저자의 기운찬 행복에너지, 


선한영향력이


긍정의 힘과 함께 


널리 전파되기를 기원합니다!!!



자기만의 색깔을 가진 태권도체육관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얻어가시기를 소망하기에 태권도 체육관 개관을 앞두고 계신 사범님 관장님들에게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미 창업을 했지만 고전을 면치 못 하고 계신 분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그리는 도전정신!! 


희망이 움트기를 기원하며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본 글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rarrara19/222354274420

리앤프리

​https://cafe.naver.com/fbhansem/293961

네이버책

https://blog.naver.com/rarrara19/222354394527


 

 


네이버책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9480973



한권으로종결하는약국브랜딩, 진심약사심현진지음, 행복에너지, 리앤프리, 경영, 컨설팅,



#한권으로종결하는약국브랜딩 #진심약사심현진지음 #행복에너지 #리앤프리 #경영 #컨설팅





으나책빵 KEHTKDBOOKSTORY BY 으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