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마음이 어떠세요? - 상처 앞에서 선뜻 용기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8가지 질문
유미 외 지음 / 내가그린기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처 앞에서 선뜻 용기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8가지 질문

 

[서평]

지금, 마음이 어떠세요

내가 그린 기린

8명의 작가들이 모여 쓴 책

이수아, 유미, 박지영, 임경미, 해안, 방성경, 김선형, 김미르

 

각기 다른 길을 걸어온 8명 작가의 삶의 무늬가 담긴 한 편 한 편의 글

잠시 멈춰있던 마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킨다.

다르지만 같고, 같지만 너무나 다른 우리의 인생

'마음'이라는 한 단어의 그릇에 담길 때, 어두운 시기를 지나는 모두에게 커다란 위로를 안겨준다.

8명의 작가는 한마음으로 질문을 던진다. "지금, 당신의 마음이 어떠세요?"

 

#유미

오늘을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직장 안에서는 인정받는 실력자

직장 밖에서는 꿈을 소생시키는 동기부여가

학력, 경력, 스펙 등 이러한 꼬리표 없이 순수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고 싶은 마음 매일 고군분투하며 실력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내일 같은 대한민국 표준 직장인의 일상

삶에 숨을 더하고 싶어 조금 더 부지런해지기로 결심한 그녀 매일 글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자신을 좀 더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었다.

울퉁불퉁 이 험난한 세상 속에서

저자의 글이 독자의 마음을 향해 걸어감으로써 그들의 마음이 조금은 평탄해지기를 희망은 조금도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고 바라는 마음으로 매일 읽고 또 쓴다.

 

Instagram : writer_yumi

Blog : blog.naver.com/yuandmi00

 

 

#이수아

그 무엇도 할 수 있는 힘

"나는 따뜻한 온기를 품은 '행복 작가', 이수아입니다."

지적장애를 가진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다.

설상가상 가난한 가정환경으 로 어렵게 자란 그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자라왔다.

성인이 되어서도, 일명 '애정 결핍'을 채우기 위해 타인에게 끊임없이 사랑을 갈구했고, 오랜 시간 동안 건강한 인간관계를 맺지 못한 채 끊임없는 방황 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다.

그녀는 계속되는 인간관계의 상처 속에서 이 모든 것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며 우울한 시기를 보냈다.

점점 동굴 속으로 들어가던 어느 날, '여기서 주저앉으면 안 돼'라고 마음이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지금의 상황이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주어진 환경을 넘어서야하는 자신의 숙명임을 깨달았다.

그 이후 다시 일어선 그녀는,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하고, 변화를 시도한다.

그리고 기꺼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성장의 과정'을 겪기로 결심했다.

그 과정에서 어두웠던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며 애정 결핍이 있는 자신 의 모습을 온전히 받아들이게 되었고, 마음의 상처를 스스로 극복하게 되었다.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새롭게 재정립하게 된 그녀는 현재,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가며, 도전하고 주체적인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고 있다.

다시 일어서는 성장의 과정에서, 힘들었던 과거를 묵묵히 견뎌내고, 자신의 결핍을 스스로 극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여전히 애정 결핍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참다운 삶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독자의 힘든 상황과 마음의 상처를 공감하며 진심으로 소통하고 도와주는 '행복 작가'라는 닉네임으로 독자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그녀는, 앞으로도 작가로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며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제2의 작가 인생을 이루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하고 있다.

이 책을 집필 한 저자의 '진심'이 독자들에게 닿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

Instagram : @leesuawriter_official

Blog : blog.naver.com/sualee4937

 

#박지영

자신을 치유하고 성장시키세요.

평생 글을 쓰며 살고 싶은 글쟁이 상담사.

책을 읽으며 많이 울었고, 울 다가 글을 쓰고 싶다는 마음이 올라와 여러 단행본에 글을 실으며 꾸준히 글쓰기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과거, 자신을 드러내면 수치심과 자기 비난이 올라와 가만히 사람들 속에 묻혀 지내기를 선택했던 그녀. 그런 그녀가 자신을 편히 드러낼 수 있는 공간과 사람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상담실과 상담 선생님 이었다.

세상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컸지만 안전한 공간에서 마음이 건강한 어른에게 기대어 자신의 상처를 이야기하고 치유하며 여린 내면 아이를 성장 시켜 갔다.

30대 후반, 마음 치유사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인생의 스승을 만나 명상심리 상담 석사를 마치고, 사람들을 치유하는 상담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걷고 있다.

삶의 길이 어디로 어떻게 펼쳐질지 모르기에 더 기대가 된다며, '스스로 자신의 스승이 되길 바란다'는 그녀는 말한다.

"마음이 자란 공간에서 저를 찾아오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길 원해요. 진정한 공감을통한 소통은 상대가 스스로를 볼 수 있게 한다고 믿어요."

사람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그녀는 스스로를 '셀프 탐험가'라 부르며 독서, 글쓰기, 연극 연기, 사진, 힙합 댄스, 헬스 등 좋아하는 활동을 즐기며 계속 자신을 만나는 시도를 해 나가는 중이다.

과거 의상학을 전공했으며, 치열한 동대문 현장에서 패션 디자이너로 12년간 활동한 경력이 있는 그녀이기에, 어느 공간이든 스스로가 그곳의 중심축 역할을 하면 된다고 말한다.

이제는, 이 책 속에 실린 자신의 글을 통해 사람들이 내면의 자신을 믿고 스스로 바로 서는 중심을 지키길 바라고 있다.

나답게, 향기롭게, 자유롭게, 그리고 함께.

Instagram : @mind_healer_g0

Blog : blog.naver.com/g0flower

 

#임경미

꿈꿀 수 있다면, 이룰 수 있습니다.

글 쓸 때 행복한 사람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글로 타인 과 소통하는 것이 좋았다.

글을 쓰며 먹고 살 수 있다면 참 좋겠다고 생각한 그

지역신문사에 입사했지만 기자로는 해소되지 않는 갈증이 있었다.

하지만 저자의 형편은 오아시스를 찾는 길이 아닌 안정을 찾는 길을 가게 만들었다.

당연히 그러해야 한다는 사회의 기대와 시선에 글 쓰는 것을 포기하고 대기업 유통회사에 입사하여, 점포의 매출을 올리고, 문제 해결을 중재하는 컨설턴트로 일했다.

일하는 동안 나이도, 성향도, 성별도 제 각각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관계의 어려움을 겪었던 저자는, 갑을 관계의 인식을 가지고 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잘 해야 된다는 책임감과 회사의 대리인이라는 무게에 사회가 원하는 가면을 쓰고 살았다.

어느 순간 그녀는 자신을 버리고 타인에게 맞춰 살아야 하는 현실에 환멸을 느꼈고, 심적, 육체적 고통이 더해져 삶의 의미마저 잃어버리게 되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순간, 역설적이게도 새로운 삶에 대한 의지가 찾아왔다.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그녀가 선택한 방법은 결국 다시 '글을 쓰는 것'이었다.

글쓰기를 통해 과거를 돌아보고, 상처받았던 자신을 위로했다.

조금씩 상처가 회복되었다.

 

나를 드러내지 못하고 억누르며 사는 상처 받은 타인의 아픔이 눈에 들어왔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솔직해져 야 한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솔직해지고, 그에 충실한 삶을 살면 외부에서 찾지 않아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된 경험을 바탕으로 타인의 상처를 어루만진다.

또 한 권의 책을 집필 중이다.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며 더없이 행복한 삶을 누리길 소망한다.

Instagram : mi_a_dahlia

 

#해안

너무 완벽해지려고 하지 마세요.

마음을 마음으로 나눈다.

작가, 해안

혼자여서 외로웠던 순간마다, 책 속에 문장들이 그녀를 위로했다.

철학 이 아무리 현명하다고 해도 사랑보다 현명할 수 없고, 권력이 아무리 강하다고 해도 진실 된 사랑보다 세지는 않다.라는 오스카 와일드의 말처럼,

사람들로부터 받았던 상처를 바탕으로 그녀의 자녀를 보다 많은 사랑과 이해로 키울 수 있었고 아픈 이들의 마음을 헤아려 줄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여전히 상처받고 있지만, 사람이든 일이든 인연에 따라 그녀 앞에 놓인 모든 것을 사랑하고 있다.

'가장 소중한 교훈은 가장 어려운 시기에 얻어지는 법'

자신에게 오는 고통과 고난을 손님처럼 받아들이자

성숙한 인격으로 성장해가는 데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이 책을 통해 말한다.

불행과 행복, 이 모든 것을 감사히 받아들이며 불행을 행운으로 뒤바꿀 수 있는 마법사의 손길로 세상을 쓰다듬고 있다.

 

#사랑씨앗 #방성경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주세요.

앞 모습보단 옆모습이 더 예쁘고

무화애연

務和愛軟

(힘쓸 무, 화할 화, 사랑 애, 연할 연)

"힘쓰고 화합하며 사랑하고 부드럽자."

직접 창작한 생활신조가 있으며

매일 여러 개의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직장인, 엄마, 아내, 친구, 동역자다.

최근에 용기를 내어 '작가'라는 새로운 가면을 구매했다는 그녀

글을 쓸 때만큼은 자신의 영혼과 마음의 소리에 집중할 수 있음에,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와의 솔직한 대화를 우선순위에 두고 글을 써나가고 있다.

자신과의 소통의 시작, 그 첫 단추라는 점에서 이 책은 그녀에게 커다란 의미를 갖는다고 말한다.

 

머리보다 영혼을 통해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자

누구에게도 얘기하지 않았던 가장 깊숙한 내면의 이야기를 글에 담았기에,

이 글을 읽는 독자들 또한 상처와 대면하고,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봐주며, 마음으로 글을 써 나가길 바라고 있다.

앞 모습보다는 옆모습으로,

이 글을 읽는 그 누군가와 만나고 싶다고 말하는 저자의 말처럼,

"꼭 전체를 다 보여주지 않아도 일부만을 비추는 실루엣이 더 진실 될 때도 있다."라는 모순되지만 맑은 자신의 가식에 공감해 줄 단 한명의 미래의 친구를 기다리고 있다.

'지구별에 놀러 온 꼬꼬마의 시간 여행'

꼭 무엇이 되지 않아도,

오늘 하루를 살아낸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을 수 있다.

그녀는, 나이와 직위 상관없이 '사랑''진리'에 관하여 자유로이 대화할 친구를 기다리는 열린 마음의 소유자다.

지금은 작은 씨앗인 4차원 새내기 작가

많은 새들이 편히 놀러 올 수 있는 큰 나무가 되고 싶은 꿈

'사랑씨앗' 작가 방성경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사랑씨앗 작가 방성경입니다."

Blog : blog.naver.com/milksake84

 

#김선형

앞으로 나아가거나,

뒤로 물러서거나

세상을 조금 더 따뜻하게,

조금 더 사람 냄새 가득한 곳으로,

감정적인 공감을 가지되,

이성적 판단이

양심을 거스르지 않는 사회로,

저자 자신 또한 그렇게 나아가려 노력하며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힘을 보태고 있는 대한민국의 청년이다.

모두에게 권리가 주어진 만큼,

그 의무도 다하는 것이

진정 옳은 세상임을 생각하고, 말하며, 읽고, 쓰고 있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사는 세상을 꿈꾸며

하루에 한 단어씩, 한 문장씩,

그런 마음으로 글을 쓰고, 세상을 바꾸고 있는

낭만 Free writer 김선형 작가다.

 

#김미르 (怡僊)

결국 우리는 따뜻한 곳으로 돌아온다.

"북소리는 생명의 진동이며, 깨어남의 울림이다."

199110월 전라북도 남원 출생.

11살 무렵, 처음 보는 상모 놀음에 홀린 듯 농악 판에 뛰어들면서

전통 북과 운명적으로 만났다.

누구든지 일단 두드리면 흥겨워지는 북의 특성은

다양한 현장 속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내면에 있는 모든 것을 표현하며 허용하라."

삶은 내면으로 향하는 여행

그 길은 모든 사람에게 펼쳐져 있다

고 말하는 저자는,

다양한 무대와 교육 현장을 경험하면서

사람들이 본연의 자신을 잃고, 자기표현의 방법을 잊은 채,

세상의 기준에 억눌려 고통받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참되고 아름다운 자신은 언제나 내면 깊은 곳에 존재하고 있기에,

각자의 개성이 삶에서 온전히 발현되고, 마음이 기쁘게 춤추기를 바라고 있다.

세계 각국에는 그 시대에 맞는 샤먼(Shaman)들의 치유 문화가 존재하고,

한국의 전통적인 치유 예술과 문화 또한

더 이상 종교나 미신의 형태로 볼 것이 아니기에,

문화 원형을 살려낸 통합예술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고유 한국의 예술을 통한 치유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표현하지 못했던 내면의 모습을 완전히 드러냄으로써

진정한 통합의 치유 과정은 시작된다.

만나는 이들의 심신을 두드리고 풀어내고, 마음의 평화를 나누는

21세기 샤먼(Shaman)으로 성장하는 것이 그녀의 진실한 마음이고, 꿈이다.

 

01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합니다_유미

군대를 다녀오지 않아서 싸가지가 없나 봅니다

아름아 같이 가! 아름아 먼저 나가!

런닝머신이 멈출 때까지 존버

좋은 년, 나쁜 년, 이상한 년

 

나는 이상하고 나쁜 듯하지만, 사실은 따뜻한 이 되어야겠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츤데레쯤이 되지 않을까?

당신은 어떤 캐릭터를 담당하겠는가?

어떤 여성 롤 모델이 되고 싶은가?

그게 무엇이든 자신만의 색이면 된다.

우리의 서로 다른 색들은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어낼 것이고, 다음에 올 그녀들은 우리가 꽃피운 이 다양성 덕분에 조금 쉽게 자신만의 색을 찾을 수 있을지도.

 

나는 음...... 처녀 때 태권도 품새코치 시절에는 얼음마녀 바늘로 찌르면 피 한방울 안 나올 것 같다나 뭐라나...... ...... 암튼...... 말 붙이기 힘든 스타일? 이였다든데??? 그리고 지금은 제자들이 엄마관장님 한테 혼 나고 나가서 밖에서는 혼 나지 말자 안에서 세는 바가지 잘 고쳐줄테니 밖에 나가서는 잘 쓰임 받고 인정 받고 이쁨 받는 인재들로 잘 자라렴 ...... 이런고???~^^

 

02 그 무엇도 할 수 있는 힘_이수아

혼자가 편하면서도 혼자가 괴로운 사람들

거절이 어려운 착한 사람들만 보세요

, 나와 나를 이어준 연애조작단

대부분의 사람은 딱,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

 

내가 쓴 글을 다시 읽어보면서 다른 작가의 책을 읽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내 경험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3자의 눈으로 보게 된 것이다.

그 당시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었는지,

어떤 마음 상태였는지

글을 통해 수많은 감정을 느꼈고,

내면의 나와 진정으로 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맞다!~^^

맞어!~^^

바로 요고징~^^

요게 바로 바로 내가 서평에 빠진 이유징~

책이랑 이야기 나눈다고나 할까나?~^^

작가가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고나 할까?~^^

~~~^^

~~~^^

재미에 한 번 빠지면~^^ 사실~^^ 책 먹는 재미에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어렵징~

그래서 으나는~^^ 나는~^^ 오늘도~^^ 111글 중~^^

1 1 1 ^^

책 먹는 여우 ?!?!?! 아니죠!?!?!

책 먹는 으나~^^ 맞습니다~맞고요~^^

 

03 자신을 치유하고 성장시키세요_박지영

너의 약한 부분을 통해 성장이 가능해

성장의 여정, 도반_스승과 함께

자신의 모습 끄대로를 인정해 줘

나답게, 진실로 나답게 가꾸기

 

자기 성찰과 성장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나에 대해 알고 나면 기뻤지만, 또 다른 무지의 영역이 드러나면 답답하고 더 알고 싶어졌다.

끊임없이 자신에 대해 알아가려고 하는 욕구는 새로운 영역의 탐구로 이어지며 낯선 나를 만나게 했고, 새로운 모습에서 두려움과 설렘의 복합적인 감정을 느끼게 했다.

 

 

내가 잡학다식하게 N잡러를 자처하며 서평을 하는 이유도 사실, 바로 여기에 있다. ^^

꺄아악!?!?!?

내가 모르는 영역이 얼마나 무궁무진한 가!?!?!?

서평을 시작하고 새삼 절실히!?!?!? 어마무시하게 깨달았다.

나는 내가 무지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고로 반성한다.

그리고 매일 나에게 이야기한다.

매스공봉성

매일 스스로 공부하고 봉사하며 성찰하는 삶을 살자!

 

04 꿈 꿀 수 있다면, 이룰 수도 있습니다_임경미

결핍은 결국 사랑이었네

지금, 행복하세요?

당신이 극복해야 할 두려움은 없다

꿈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용기

 

어느 순간, 뜻하지 않게 찾아온 인생의 전환점에서 무엇을 선택할지는 오직 나의 몫이다.

내가 무엇을 기준에 두고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미련이 남기 마련이라면, 그 미련을 줄이기 위해서 모든 선택의 기준을 나에게 맞추고, 자신에게 가장 충실한 선택을 해야 한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해야한다.

인정받으려고 노력하지 말자.

남의 인정이 내 행복을 지배하게 놔 두지 말자.

부재에 집착하지 말자.

현재 나를 인정해주자.

나를 내가 아껴주고, 존중해 주자.

나를 내가 먼저 사랑해 주자.

하면서 즐거운 일이 있다면~^^

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일이 있다면~^^

피곤한데도 계속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배가 고픈데도 계속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안 하면 계속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계속 생각나는 일이 있다면~^^

그 일이 바로 내가 좋아하는 일인 것이다~^^

지금 현재 내가 빠져 있는 일인 거야!!!

이런~^^

이제 눈치챘어?!?!?!

~~^^

111글의 매력이 요고고덩~

 

05 너무 완벽해지려고 하지 마세요_해안

父母_너를 사랑해서 그런 거란다

_남편은 나를 사랑했었다

子女_나의 사랑하는 아이들

_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은 화려한 카페트의 뒷면 같은 것이다.

아름답고 화려한 무늬를 만들어 내기 위해 뒷면의 아픔과 절망, 고통이 수놓아져야지 문양을 만들어내는 우리네 인생과 닮았다.

우리 뒤를 이어나갈 젊은 세대를 위해 우리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어 주고 그들에게 올바른 길을 제시해주면 이 세상이 좀 더 아름다워지지 않을까

 

해안님의 글은 울면서 읽었ㄷㅏ.

너무 아파서......너무 아푸다......

함부로 판단할 수 없다......

저리다.....

글을 읽어 내려가는 데 회한이 아픔이 나에게도 이입이 된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였음을...... 유행가 노랫말이 떠오른다.

 

06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주세요_사랑씨앗 방성경

나 씨 아닌 한 씨 같은 한 씨 아닌 나

기댈 곳이 필요한 어른 아이

네 상처에 동의를 구하지 않아도 괜찮아

부모님을 용서하게 해 주세요

 

지금의 내 글은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봐 주기 위함이다.

혼자 끙끙 앓던 내 유년 시절의 모습도,

열정적이지만 성공과 실패를 경험한 이십 대의 나도,

육아와 일에 허둥대지만, 내면이 성장한 삼십 대 현재의 나도,

감정적이지 않게 내 모습 그대로를 보듬고 인정하는 것의 의미를 알아가기 위해.

 

객관적으로 나를 본다는 것은 어렵다.

똑바로 보기

인정하기

대화하기

해결책찾기

~~~

이게 이게~~~

말은 쉽지~~~

시도해 본 사람들은 공감할 것이다.

똑바로 바라보기

이 단계에서 부터 덜거덕 덜거덕 거린다는 걸......

그래서 자꾸 걸려 넘어진다는 걸....

그러니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기까지는 가 보지도 못 하고 포기한다는 걸......

조금씩 매일 천천히 계속 시도해야한다......

거창하게 대단히 많이 으리 으리 삐까 뻔쩍 ? 그렇게는 끝까지 못 할껄?

찢기고 피나고 고장나고 수리하고 쉬엄 쉬엄 그래서 계속 가야 그리가야 결국은 마침내 가긴 갈껄?!?!?!~^^

아마도?!?!!?

maybe!?!?!

 

 

 

 

 

 

07 앞으로 나아가거나, 뒤로 물러서거나_김선형

어이 박형, 시원하게 한번 울어줘!

Why so serious?

마음껏, 힘껏 사랑하세요

모든 답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을 용기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잘 안다고 하면서도 계속 힘들게 반복하며 사는 이유는, 앎 자체는 삶을 바꿀 힘이 없기 때문이다.

생각적인 앎은 차디차다.

안다는 생각과 정보로는 삶을 바꿀 수 없다.

 

딱이다!!!

!

역지사지

역으로

지랄해야

사람은

지가 뭘 잘못했는 지 안다

딱이다!!!

!

~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는가!!!

이제까지 못 하고 참고 살아온 날들이 후회되지만~^^;;

~^^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지랄하고 살련다!!!

와우!!!

 

08 결국 우리는 따뜻한 곳으로 돌아온다_김미르(怡僊)

해와 바람 그리고 우리

생존의 삶

안전하다는 것

마음 여행자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도종환

 

흔들린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

세상을 알아가는 것

살아온 날들을 확인하는 것

삶을 성찰하고 삶을 바라보는 것

 

코로나 19로 모두가 거리를 두어야 하는 때

서로에게 따스한 온정을 건네자

 

다르지만 같고, 같지만 너무나 다른 우리의 인생

 

마음

 

사람의 마음은 언제나 움직이고 있다.

마음에서 마음으로

 

 

8명의 작가들이 모여 쓴 이 책

 

벚꽃 한 송이가

벚꽃나무 한 그루가 될 때

비로소 아름답고 경이로운 절경을 펼쳐 보이듯

 

 

협업을 강조하는 요즘

이 책도 협업했네요 ^^

벚꽃나무 행렬처럼요

함께 하니 더 아름답습니다.

마음읽기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마음 챙김이 필요한 지금

물리적 대면 대신 상처를 치유한 사람들의 마음이 담긴 책 한 권을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

각기 다른 길을 걸어온 8명 작가의 삶의 무늬가 담긴 한 편 한 편의 글

잠시 멈춰있던 마음에 큰 파장이 일어납니다.

어두운 시기를 지나고 계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혼자가 아니예요. ^^

힘내세요. ^^

위로를 드리고 싶어서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

제가 이 책을 읽고 위로 받았듯.......

잠시라도 위로 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마음이 어떠세요?”

괜찮나요?

 

으나책빵 KEHTKDBOOKSTORY By 으나

 

본 글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증정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