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김종원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ㆍ지은이 김종원

ㆍ출판사 토네이도

ㆍ분 야 자기계발

 

매일 무언가를 반복한다는 것은 스스로 자기 운을 키우는 일이다.

1.완벽한 사람은 없다

시작부터 완벽한 모습을 요구하면 스스로 피곤해진다

완벽한 결과를 설계하는 것은 좋지만

시작할 때는

모든 실수를 받아들이며 인정하겠다는 자세를 가지자

완벽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자신의 실수와 무지를 부끄럽게 생각하며 배우려고 한다.

완벽에 대한 욕구가 강한 사람들은 실수한 흔적들을 없던 일처럼 숨기려고 하다가 결국 들켜서 다 잃기도 한다.

변화는 끝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중간에 멈추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기 때문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하라.

그래야 끝까지 갈 수 있다.

2.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 응용

실천할 수 없는 지식은 지식이 아니다

이소룡 : 변화와 실천 한 가지 발차기의 가치와 이유가명확해야 한다

만 가지 종류의 발차기를 한 번씩 연습 한 사람은 무섭지 않다.

그러나 한 가지 발차기를 만 번 연습한 사람은 무섭다.”

=>>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모호한 부분을 사라지게 해야 한다.

스스로 시작한 변화에 모호한 부분이 남아 있다면,

스스로 시작한 변화를 주도할 수 업기 때문이다.

멋진 시작을 하고 싶다면,

나는 왜 변화를 결심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

질문에 대한 답이 한 줄로 선명하게 정리될 때 까지 이유를 다듬고 또 다듬어야 한다

3. 부메랑 언제나 모든 시작은 아름다워야 한다.

4. 세상이 운을 주지 않아도 일상의 노력으로 쟁취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 예의와 노력 로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자신을 구분하게 만들어라

5. 잘 되고 있다는 증거는 = 피할 수 없는 비난 & 악의적인 소문, 모함, 억울한 눈물가 증거일 수도 있다.

사색훈 : 변하지 않는 자기 철학이 필요하다. - 자신을 대표할 만한 한 문장을 정하라

세상과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글을 쓰자.”

매일 낭송하라

가치를 지키라

변화를 시작한 자는 비난이라는 화살에 맞지 않는다.

그는 늘 움직이며 성장하는 자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사진이 가장 사랑헸던, 추억만 해도 마음이 들뜨는 순간을 잊지 못한다.

모든 시작이 그래야 한다.

더 나은 내일이 아니어도 괜찮다

때론 같은 모습으로 존재해도 괜찮다.

지금 이 순간 절대 잊을 수 없는 온전한 나로 존재하며 사는 것

오늘 내가 한 일들이 내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들었는가?

나는 어떤 결과를 원하는가?

그것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

그 과정을 통해 내 삶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오늘 내가 한 일은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의 내 삶을 돌아봤고

- 나의 리즈 시절 : 예전 태권도 품새선수를 열심히 코칭 하던 시절

지금의 내 삶을 점검했고

예전 태권도 품새선수를 열심히 코칭 하던 시절이 생각이 난다.

주말, 공휴일도 없이 주5일이 아니라 주7^^;;

완전 선수들과 혼연일체, 동거동락 한달에 하루?

휴일?

그게 뭔가요?

뭐 그런 시절 ^^;;

그 때는 정신없이 앞만 보고 경주마 처럼 매진하느라 돌아 볼 여유도 정리해서 기록ㅎㅐ 놓을 여유도 정신머리도 없었나? 몰랐나? 그랬나보다보다......

정리해서 남겨 놓았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

훌륭한 나의 책? 유튜브?

뭐 그런...... 창작물들이 생산? 될 수 있었을 텐데......

사람이 이렇게 앞날을 모르고...... ㅠㅠ

1인크리에이터시대.....

경험이 곧 경쟁력이고 재산인 시대.....

후회해도 이미 늦었다 ......

내가 이제라도 이렇게 (엉망진창이라고 해도ㅠㅠ) 매일 남겨 놓기 시작 했으니 다행이지 않은가? ^^

누구 말 처럼 지금 아는 것을 그 때도 알았더라면...... 와 딱이다 딱!!!

그 때 참 대회 많이 나가고......

작품창작도 참 많이 하고.....

내 순수창작물로 태권체조 태권도 사범님, 관장님들 모시고 지도자 세미나 개최도 여러번 했었는 데......

내가 원래 기록하고 자료 정리해서 남겨 놓고...... 뭐 이런것에 좀...... 많이 약하다..... ㅠㅠ

아니!!!

핑계, 변명 그만!!!

솔직해지자.....

내가 많이 허술하다......

지금와서 이 책을 읽다가 문득 돌이켜 생각을 해 보니 내 인생에서 가장 반짝 반짝 빛나고 찬란했었던 시기가 예전 태권도 품새선수를 열심히 코칭 하던 시절이 아니였었나 싶다.

태권도 선수로도 태권도 지도자로도 최고 정점을 찍었던 예전 태권도 품새선수를 열심히 코칭 하던 시절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를 비롯해서 각종 전국대회 세계대회 출전한다고 전국 각 지역 두루두루 참 많이도 돌아다녔다.

덕분에 태권도 경기장 간 김에 짬을 내어서과 그 지역 관광지, 유적지, 전통시장 등을 둘러 보고 특산물도 맛 보고 ^^ 안 가 본 곳 빼고 다 가 봤었던 것 같다.

고되고 힘든 훈련에 지쳐 있었을 사랑하는 제자들(태권도 선수들)에게 재충전의 시간과 즐거움을 선물 해 주고 싶었던 나의 배려였었다.

어부지리로 나도 같이 힐링하고 싶었겠지 ^^ 스트레스 풀고 다시 힘내서 또 바로 다음 경기 준비를 위한 훈련을 시작해야 했었으니까 ^^;;

당시에 내 제자들과 (태권도품새 선수들 & 태권체조 선수들) 태권도 경기장에 동행을 하면 경기 관람석이나 코치석에 앉아서 경기를 관람하거나 경기 중 코칭을 하게 되는 데......

~ ~ 귀요미 제자들이 종~ ~ 키 작은 엄마관장님인 나를 놀리고 싶었던 건지 *^^*

대회의 긴장을 그렇게라도 잠시 우스갯소리로 풀어내고 싶어서 장난질로 농을 쳤는 건지 확인 할 길은 없으나 *^^*

아우라~ 후광~ 포스~ 뭐 이런 감히 범접할 수 없는 그런 것이 쫘아악~ 펼쳐진다나 뭐라나 뭐 암튼 ^^;; 기가 흐른다고 그래서 키 작은 엄마관장님이지만 멀리서도 수 많은 인파 속에서도 잘 찾아진다나 이 녀석들이 놀리구있어~~~ 내 제자들이 표현하곤 했었다.

누구나 사진이 가장 사랑헸던, 추억만 해도 마음이 들뜨는 순간을 잊지 못한다.

모든 시작이 그래야 한다.

더 나은 내일이 아니어도 괜찮다

때론 같은 모습으로 존재해도 괜찮다.

지금 이 순간 절대 잊을 수 없는 온전한 나로 존재하며 사는 것

내 인생의 리즈시절...... 내가 사는 삶의 이유였었고...... 내 사랑들이였었던...... 내 사랑하는 나의 태권도 시범단원들......

초등학교 1학년 코 훌쩍이며 입관해서 고3 수능치는 날..... 대학 입학까ㅣ지..... 참 긴 시간 나의 든든한 지원군들이 되어 준 나의 사랑하는 제자들 태권도 시범단원들......

나는 아직도 태권도 엄마관장님이지만......

이제 나의 사랑하는 제자들 태권도 시범단원들은...... 다들 성인이 되어 사회구성원으로 각자의 몫을 충실히 잘 해내고 있겠지?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살고 있던지 간에 예시예종 불광불급을 잊지 말자 ^^

- 직업적으로 : 엄마관장님

- 보조직업으로 해 나가고 있는 일 : 서평

미래의 내 삶을 계획 : 엄마관장님 은퇴 후의 삶을 준비 - 독립서점운영 (서평가 & 심리상담 및 강연, 수업출강)

해 보는 것이다.

내 삶을 더 구체적으로 계획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기에 더 나아지게 만들었다.

나는

일단 시작하라고

시작할 때는

다들 완벽하지 않다고

실수 해도 괜찮다는 위로를 받았다.

잘 되고 있다는 증거는 = 피할 수 없는 비난 & 악의적인 소문, 모함, 억울한 눈물가 증거일 수도 있다.

괴테

너희들이 비난의 화살을 자리에는 이제 내가 없어.

거긴 이미 내가 과거에 지나간 자리니까.”

고민하다 시간만 자꾸 흘려 보내는 실수 이제 그만 하라고

이 책이 지금, 당장, 실천에 옮기는 삶을 두려워 하지 말라고 나에게 자꾸 암시하는 듯 했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시작부터 완벽한 모습을 요구하면 스스로 피곤해진다

완벽한 결과를 설계하는 것은 좋지만

시작할 때는

모든 실수를 받아들이며 인정하겠다는 자세를 가지자

완벽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자신의 실수와 무지를 부끄럽게 생각하며 배우려고 한다

완벽에 대한 욕구가 강한 사람들은 실수한 흔적들을 없던 일처럼 숨기려고 하다가 결국 들켜서 다 잃기도 한다.

변화는 끝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중간에 멈추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기 때문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하라.

그래야 끝까지 갈 수 있다.

내가 책마다 읽는 속도나 책을 읽는 깊이가 좀 심하게 차이가 나는 편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굉장히 심한 편독 성향을 가진 속독가인 것이다.

변화는 끝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중간에 멈추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기 때문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하라.

그래야 끝까지 갈 수 있다.

나는 또 한 작가에 빠지면 그 작가 책은 다 찾아서 봐야만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공지영님, 이외수님, 조문열님, 에쿠니가오리님, 베르나르베르베르님, 오은영님, 최민준님 등 적다 보니 너무 많아서 다 적을 수가 없네?

김종원 작가님도 이미 내 리스트에 넣어져 있었다^^

그랬기에 이 책을 손에서 쉽사리 놓을 수 없었으리라......

내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물론 수많은 책을 읽어도 또 같은 책을 읽어도 읽는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읽는 사람에 따라서 받아들이는 것이 다 다르다.

그럴 때 과감하게 현실을 박차고 일어선다면, 곧 애매한 그 상황이 나아지는 삶의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다만 자신의 선택을 믿고, 현실을 부정하지 말자.

사람은 미래를 가리지만 미래는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

하지만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일단 시작 해야 한다.

이 책을 읽는 과정을 통해 어떤식으로든 그것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모호한 부분을 사라지게 해야 한다.

스스로 시작한 변화에 모호한 부분이 남아 있다면,

스스로 시작한 변화를 주도할 수 업기 때문이다.

멋진 시작을 하고 싶다면,

나는 왜 변화를 결심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

질문에 대한 답이 한 줄로 선명하게 정리될 때 까지 이유를 다듬고 또 다듬어야 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어수선하게 흩어져 있던 생각의 조각들이 모아져서 정리가 되었고

흐리멍텅했던 부분들은 분명해졌기에

더 확실하게 확인 되고 확신이 생겼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100명을 모아도 일상이라는 돌을 움직이지 못한다.

그래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며, 생산적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어떤 위대한 신도 스스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손은 잡아줄 수 없다.

김종원 작가님 덕분에 내 삶은 변화를 시작했기때문이다

그 사람의 언어가 그 사람의 모든 증거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언어가 당신의 증거다.

사소한 표현 하나만 들어도

어떤 방식으로 일하며 삶을 살아갈지 짐작할 수 있다

단어가 벽돌처럼 하나 하나 모여 삶이라는 건물이 완성된다

표현 하나도 사소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정성을 다해 사용하자

깊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

인생은 내 스스로가 그리는 예술이다

결국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작은 삶의 목표이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낼 그 무엇이다.

그래야 자신을 괴롭히던 온갖 욕망에서 벗어나 자유에 접속할 수 있다.

변한 후에 느낄 가치를 미리 짐작하며 감지할 수 있다면, 변화란 그렇게 인터넷에 접속하듯 간단한 일이다.

매일 무언가를 반복한다는 것은 스스로 자기 운을 키우는 일이다.

루틴은

내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며 무엇을 추구하려는 사람인 지를 알려준다.

결과를 이끌어내는 단순한 계획의 힘

자신을 향한 믿음은 자신이 목표로 정한 것을 끝까지 추구하는 의지, 내면의 자유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루틴 : 111서평

ㅡ 보고 깨닫고 적용하고 재창조하라

사색훈 : 변하지 않는 자기 철학이 필요하다.

- 자신을 대표할 만한 한 문장을 정하라

세상과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글을 쓰자.”

매일 낭송하라

가치를 지키라

사색훈 : 매스공봉

ㅡ 매일 스스로 공부하고 봉사하는 삶

원하는 미래를 말하라

으나책빵 : KEHbookstore

ㅡ 독립서점 동네책방 하브루타 심리상담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 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