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국영수만 연습해?
#생각에도_연습이_필요해!
인생을 좌우하는 건 학습 능력이 아닌 생각 능력!
#생각고수들생각법을 내 것으로 만들자!
#생각능력의_차이가 인생을 바꾼다!
교과 과정에 따른 주입식, 암기식 교육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에게 가장 부족한 건 무엇일까?
바로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이다.
물고기를 잡아서 요리해 먹여 주는 것에 익숙해진 아이들은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기 마련이다.
이런 현상은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심각해진다.
교과 과정이 심화될수록 #사고력, 즉 ‘생각 능력’의 중요성도 커지기 때문이다.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평소 생각하는 습관을 꾸준히 키워 온 아이들이다.
스스로 생각할 줄 아는 아이는 단순히 문제의 답을 찾는 것을 넘어, 문제를 둘러싼 #상황_자체를_이해하고_통찰한다.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 #학습에_앞서_생각_연습부터_시작해야_하는_이유
아이의 인생을 좌우하는 건
단순한 ‘학습 능력’이 아닌
창조적인 ‘생각 능력’이다.
생각 능력의 차이가
일상을 바꾸고,
더 나아가 미래를 바꾼다.
한 달만 따라 하면 생각 초보도 생각 천재가 된다!
《1일 1생각》은 생각이 어렵거나 귀찮은 일이 아닌 즐거운 과정이라는 것을 알려 준다. 생각 훈련은 크게 ‘창의력, 탐구력, 관찰력, 논리력’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진행된다. 1주에는 다빈치, 플레밍 등을 따라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새롭게 상상해 보는 ‘창의력’ 훈련을, 2주에는 뉴턴, 에디슨 등을 따라 주위의 사물을 호기심 있게 바라보고 다양하게 생각해 보는 ‘탐구력’ 훈련을, 3주에는 스필버그, 이중섭 등을 따라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해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관찰력’ 훈련을, 4주에는 아인슈타인, 나폴레옹 등을 따라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논리력’ 훈련을 하게 된다. 또 하루 한 장씩 구성된 워크북 ‘하루 만에 생각 고수 따라잡기’에는 글짓기, 그림 그리기, 발명하기, 논술, 두뇌 퀴즈 등의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자, 이제 내면에 잠들어 있는 무궁무진한 생각 잠재력을 깨워 볼까? 《1일 1생각》과 함께라면 누구나 생각 천재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특징]
1. 하루에 한 명씩, 놀라운 성취를 이룬 인물들의 일화를 통해 다양한 생각 비법을 배울 수 있어요.
2. 하루 한 장, 주제별 워크북 활동으로 앞서 배운 생각 방법을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요.
3. 글짓기, 그림 그리기, 발명하기, 논술, 두뇌 퀴즈 등 다양한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4. 총 4주 분량의 워크북을 날마다 따라 하면 ‘생각 단련 프로젝트’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