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때보다 SNS가 활발한 요즘, SNS는 더 이상 개인의 공간이 아닌, 무언가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공간으로까지 확장했다. 이와 함께 동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 등을 우대하는 채용 공고가 많아졌고, 그 분야는 가릴 것 없이 광범위하다. 나는 현재 취직을 준비하는 늦은 취준생으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분야로 취직을 준비하고 있다. 언뜻 데이터 분석과 일러스트레이터는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거의 모든 분야에 활용되는 데이터 분석처럼 일러스트레이터 능력자도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인력이다.


 이 책의 저자 빨간고래는 홍익대 광고멀티미디어디자인과와 이화여대 시각정보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더페이스샵, 현대자동차, 엔제리너스 등에서 UI 디자이너 및 광고 디자이너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인스타그램과 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 중인 저자의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듯이 포근하고 따뜻한 색감의 그림을 그리고 있다.





 포토샵만 그때그때 검색해보면서 따라 해본 적은 있지만 일러스트레이터를 해본 경험은 한 번도 없는 내가 일러스트레이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기초도 중요하지만 취업에 도움 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기능 중에서 실무에 투입되었을 때 실용적으로 자주 쓰이는 핵심 기능을 빠르게 배우는 것 또한 필요했다. 이번에 접한 한빛미디어의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은 기본 기능을 시작으로 그림, 문자, 패턴 응용, 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제작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다. 아무래도 일러스트레이터는 무언가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창의력이 요구되는 것이라서,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을 잘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많이 고민이 될 때가 있다. 이 책은 실무 예제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이를 바탕으로 응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에 대한 독자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준은 이론적으로 중급자 정도에게 추천한다고 나와 있지만 왕초보인 내가 따라 하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았다. 또한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의 6주 커리큘럼을 따라 한다면 꾸준히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자주 업데이트되는 어도비의 특성상 그때 그때 업데이트되는 신기능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고자 한다면 핵심과 예제가 꼼꼼히 실려 있는 한빛미디어의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