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 마라!
안형영 지음 / 미르북컴퍼니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꽤나 무서운(?) 책이다. 그 어느 때보다 주식이 성행하는 요즘 주식에 관련된 책도 쏟아져 나오다시피 하고 있다. 보통 주식 초보를 위한 책, 미국 주식에 관한 책 등이 많지만 이 책은 유독 제목이 강렬하다. "조작"이라는 단어 자체부터 무언가 법에 어긋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주식 시장에서는 주가조작이라는 것이 실제로 발생하고 있다. 이는 보통 작전주라는 주식에 자주 등장하는 현상이다. 기타 우량주 같은 비교적 평범한 주식은 흔히 "조정"이라는 단어가 쓰이면서 주가가 이유 없이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보인다.




​ 이 책은 7개의 챕터로 진행된다. 장기 투자를 장려하는 챕터 1, 테마 주를 경계하라는 챕터 2, 자원 개발 주는 장기전으로 갈 것을 조언하는 챕터 3, 테마 주는 신중히 접근할 것을 경고하는 챕터 4, 외국계 펀드에 대한 챕터 5, 신기술 주를 매수하기 전 확인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 챕터 6,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주식에 있어서 본인의 자세를 돌아보고, 반성의 필요성을 언급하는 챕터 7이다.



 주식에 관한 지식뿐만 아니라 저자의 그동안의 주식 경험 이야기들이 함께 실려 있어서 간접적으로 다양한 주식장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이야기와 함께 자연스레 주식 관련 용어를 설명한다든지 재무제표를 보여주면서 설명한다든지 하는 진행 방식이 항목을 딱 딱 나누어 이를 설명하는 듯한 학습서 형태의 책보다 더 자연스레 읽혔다. 뉴스에 나왔던 주식에 대한 굵은 기사들을 중간중간 실으면서 주식시장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세워주기도 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주식 투자를 위해서 꼭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