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 - 표준 유럽어 기준(MCER) 부합 단어 엄선,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ㅣ GO! 독학 시리즈
이소라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외국어 인터넷 강의로 유명한 시원스쿨에서 출판된 <GO! 독학> 시리즈로, <GO! 독학> 시리즈는 이미 스페인어 뿐만 아니라 독일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등 많은 언어가 단어장, 문법, 첫걸음 등 영역별로 다양하게 출판되어 있다.
시원스쿨은 내가 처음으로 외국어 프리 패스를 등록한 곳이다. 일본어를 오랜 기간 공부하고 있을 만큼 외국어에 흥미가 많고, 나에게 시원스쿨은 시원스쿨 아랍어 사전 체험단, 시원스쿨 이탈리아어 수강 캠페인 등으로 인강뿐만 아니라 도서들도 이미 접해보았기 때문에 믿고 보는 인강 사이트, 믿고 보는 외국어 학습서 출판사이기도 하다. 새로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시원스쿨이 가장 강의의 퀄리티가 좋다고 느꼈기 때문에 시원스쿨 인강을 듣게 되었고, 올해 다시 프리 패스에 등록해서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GO! 독학> 시리즈는 이미 <GO! 독학 러시아어 첫걸음>과 <GO! 독학 프랑스어 단어장>으로 먼저 접해본 시리즈이다. 시리즈 이름에 맞게 독학으로 충분히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첫걸음은 20여 개 내외의 인강과 원어민 MP3 파일, 그리고 단어장 부록이 제공되며, 단어장은 원어민 MP3 파일이 제공된다. 이번에 접해본 <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 역시 내가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있어서 그런지 꼭 읽어보고 싶었고, 읽어봐야 할 책이었다. 어김없이 원어민 MP3 파일이 제공되며, 표준 유럽어 기준(MCER)에 부합하는 단어만 엄선한 책으로, 이 책 한 권으로 왕초보부터 DELE B2까지 수준별로 대비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2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체, 실생활, 교육, 여행 등 영역 별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이 실려 있다. 또한 각 장마다 최소 3개에서 최대 7개의 유닛으로 세부 분류가 되어 있다. 단어와 뜻, 그리고 그 단어가 어떤 뉘앙스로 쓰였는지 알 수 있는 예문이 실려 있으며 간간이 Tip으로 예문을 학습하며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을 풀 수가 있다. 각 장의 끝에는 앞에서 배웠던 단어들로 구성된 회화가 실려 있어서 배웠던 단어뿐만 아니라 문법과 숙어 등도 배울 수 있다. 다음으로 연습문제로 암기가 제대로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시험해볼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본문 이외에 관련 단어들이 실려 있다. 이 부분은 DELE A2~B2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추가적으로 암기해야 할 필수 단어이기 때문에 내 실력에 맞게 이 부분의 학습 여부를 결정하면 될 것이다.

보통 외국어 시험은 급수가 올라갈수록 출제 단어들이 실생활에서 쓰는 단어와는 거리가 점점 멀어진다. 하지만 단어장은 대부분 시험 대비로 출판되는 것들로, 회화를 위한 단어장을 따로 구비하기에는 약간 필요성을 덜 느낄뿐더러, 이런 단어장이 많이 출판되어 있지도 않다. 하지만 이 단어장은 회화와 시험 모두를 아우르는 단어장으로, 내가 시험을 보던 안 보던 한 권쯤은 사서 두고두고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외국어 공부에 문법, 단어 등 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지만, 회화 같은 경우는 어느 정도 빈도 높은 문장 패턴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단어를 최대한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시험이야 단어 암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동기 부여가 있지만 경험 상 회화 공부를 하면서 따로 단어장을 사서 보거나 공부한 적은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서 그때그때 필요한 단어들을 찾아서 써먹고 암기하면 분명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서평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