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의 결정적 상황들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룩룩잉글리쉬 지음 / 사람in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양한 외국어 학습서를 출판해온 사람in 출판사의 신간 도서이다. <영어 회화의 결정적> 시리즈로 기존에 이미 <영어 회화의 결정적 패턴들>, <영어 회화의 결정적 표현들>, <영어 회화의 결정적 단어들>, <영어 회화의 결정적 뉘앙스들>이 출판되어 있고, 이번에 읽어본 책은 <영어 회화의 결정적 상황들>로 다양한 상황에서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저자 룩룩잉글리쉬는 <영어 회화의 결정적 패턴들>을 출간한 저자로,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우리가 마주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과 회화들을 익히 알고 있으며, 강사 생활 경력을 바탕으로 학습자들이 어떤 부분을 궁금해할지 또한 익히 알고 있다.





 이 책은 어느 정도 문법, 표현, 발음 등에 틀이 쌓인 상태에서 한번 쭉 정리하고 싶거나, 또는 원어민들이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책이다. 나는 여느 한국인처럼 오랜 기간 영어를 공부해왔지만, 그 오랜 학습 기간은 단순히 시험만을 위한 영어였고, 회화만을 목적으로 공부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책도 읽어보고, 인강도 보고 하면서 어느 정도 패턴이나 표현을 익혀왔다. 그러나 언어 교환 어플로 외국인들과 영어로 대화를 하기 시작하면서 또다시 난관에 부딪힌 부분은 과연 내가 공부한 표현들이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지에 대한 부분이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하더라도 사극 말투를 사용할 순 없으니 말이다. 이 책은 나의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기에 아주 적절한 책이었다.





 2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소개팅 상황을 시작으로 생일파티 준비, 외국인과의 교류 등의 실생활 상황부터 공항 리무진 운행, 맛집 등의 여행 중에서 마주할 수 있는 상황, 그리고 유기견 봉사, 재테크 등의 언젠가 한 번쯤은 마주할 상황 등 다양한 상황에서 듣고 말할 수 있을 만한 표현들이 잘 담겨 있다. 각 유닛마다 길지 않은 대화가 나오며, 이 대화를 통해 이번 유닛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실용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관련 문형, 예를 들면 will과 be going to의 차이점 등 우리말로는 똑같이 해석되는데 원어민들이 어떤 뉘앙스 차이를 가지고 말하는지 등 보다 더 자세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이미 언급했듯이, 처음 만났을 때, 가족 소개 등의 기초적인 상황이 아닌 표현들이기 때문에 더 높은 실력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꼭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서평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