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2 - 일상생활 표현으로 진짜 영어를 말한다! ㅣ 100일의 기적
문성현 지음 / 넥서스 / 2020년 12월
평점 :
외국어 도서 출판사로 유명한 넥서스에서 출판된 책으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에 이어서 일상생활 표현을 담은 두 번째 책이 나왔다. 넥서스 도서는 <영어패턴 500+>, <나 혼자 끝내는> 시리즈, 100일의 기적 시리즈로는 <스페인어 회화 100일의 기적>을 이미 접해보았다. <스페인어 회화 100일의 기적> 책은 하루에 한 가지 표현씩 100일 동안 익히는 구성으로, 일상생활 표현뿐만 아니라 관용 표현과 같은, 스페인어만의 문화 또한 익힐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래서 이번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2>도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의 저자 문성현은 국내파 영어회화 전문가로, 유학을 가지 않아도 영어 전문가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 책뿐만 아니라 유학을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책들과 EBS,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실용 영어 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영어는 요즘 대부분 현대인들의 평생 숙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학생들은 시험으로, 회사원들은 승진으로, 직장인들은 취미 삼아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공부를 한다. 그러나 정작 말 한마디 하지 못한다는 현실에 부딪히기 마련이다. 대부분 흥미 없이 공부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은 이러한 영어 학습자들이 다시 흥미를 찾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칫국 마시지 마", "제철이 아니야", "만감이 교차한다", "속이 더부룩해" 등 번역기로도 돌릴 수가 없고, 이러한 문장에 내포되어 있는 묘한 뉘앙스를 최대한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꽤나 까다롭고 어렵다. "일상생활 표현으로 진짜 영어를 말한다!"라는 부제에 맞게 최대한 내가 말하고자 하는 뉘앙스를 잘 담은 표현을 배울 수 있다.
1가지 중요 문장과 그 문장이 쓰이는 짧은 대화로 구성되어 있고, 대화를 통해서 새롭게 등장하는 표현이나 단어, 숙어 등을 기타 표현 체크 항목에서 배울 수 있다. 학습 목표인 문장은 1개이지만 대화를 통해 적어도 4개 이상의 새로운 표현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자연스럽게 학습 가능 문장의 개수를 늘림으로써 습득을 유도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꼭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회화 공부에 최적화된 방법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MP3 파일, 받아쓰기, 단어 노트, 단어 퀴즈를 비롯하여 저자 강의까지 유튜브, QR코드, 팟캐스트 등 다양한 경로로 무료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하루에 한 표현씩 습득하다 보면 자주 쓰는 표현부터 관용 표현까지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간편하게 회화 능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서평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