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의 결정적 뉘앙스들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케빈 강.해나 변 지음 / 사람in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는 많은 사람들에게 평생 숙제일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랜 기간 영어를 공부하지만 공부하는 기간의 대부분이 시험을 위한 공부이고 영어 회화를 공부하기 시작하는 것은 대학생 때 즈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대학생 때에도 대부분 토익을 공부하다 보니 나 같은 경우는 정작 영어 회화를 마음 편히 공부하기 시작한 것은 사회생활을 하고부터이다. 영어 회화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문법과 많은 단어들이 단연 중요하지만, 공부하면 할수록 뉘앙스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게 된다.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할 때에는 뉘앙스에 크게 무게를 두지 않았지만, 영어 회화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언어 교환 어플을 사용한 이후부터는 문법이나 단어보다는 뉘앙스를 제일 많이 찾아보고 공부하게 된다.



 그때그때 찾아서 적어두고 써먹지만 아직 내가 찾지 못한 표현들이 많기 때문에 뉘앙스만 다루는 책이 한 권쯤은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사람in에서 뉘앙스를 다루는 책이 출판되었다. 초중급 수준의 영어 회화가 가능한 한국인들은 한국어를 영어로 직역하려는 성향 때문에 단어 선택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고 자칫 원치 않는 의미를 전달하기가 쉽다. 쉬운 예로 '시작하다'라는 뜻을 가진 start와 begin, '끝나다'라는 뜻을 가진 end, finish, '섞다'라는 뜻을 가진 mix, blend, '보다'라는 뜻을 가진 look, see, '찾다'라는 뜻을 가진 find, figure out 등 실제로 내가 영어 회화를 공부하면서 헷갈렸던 것들이 한 권에 다 실려 있다. 설명하기 힘든 그 오묘한 뉘앙스 차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대화문과 여러 예문을 통해 애매한 느낌을 확실하게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뿐만 아니라 격식체와 비격식체 또한 비교하며 다룸으로써 상대에 따라 적절한 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실 원어민에게는 우리가 mix를 쓰던 blend를 쓰던 어떤 의미로 말하는 것인지 알아서 이해할 것이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하는 상황이라던가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단어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하며, 더 중요한 것은 격식체와 비격식체를 잘 구분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보이지 않는 중급의 벽을 뛰어넘어 더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