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 저자 직강 음성강의+전체 예문 원어민 MP3 - 수많은 구독자가 열광하는 문법 밖 영어회화
구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는 많은 사람들의 새해 목표인 동시에 고민거리이며, 본의 아니게라도 꼭 해야 할 공부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영어라는 언어가 가진 힘은 더 이상 외국어로서의 입지가 아닌 제2모국어 수준에 도달했으며, 영어만 잘해도 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중요하기도 하다.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은 다양하겠지만 결국 많은 사람들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원어민과의 수월한 대화가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는 오랜 기간 시험만을 위한 영어를 공부해왔기에 너무나도 실용성 없는 영어를 배워왔으며, 회화에 전혀 쓰이지 않을 수도 있는 어려운 단어를 외워왔다. 개인적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해오면서 느낀 점은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영어적 사고를 장착해야 한다는 점과 더 나아가 보다 더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해서는 뉘앙스 또한 중요하다는 것이다.



 얼마 전만 해도 패턴 영어 회화 책이 유행하듯 많이 나왔지만 요즘에는 뉘앙스 영어, 네이티브 영어 등의 제목으로 많이 나오는 듯하다. 같은 뜻을 가진 단어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서 그 단어가 내포하는 의미, 말 그대로 뉘앙스가 다르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은 회화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야 할 부분이다. 이를 위해서 이번에 읽어본 시원스쿨닷컴의 <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은 뉘앙스 공부를 위한 책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따로 영어회화를 위해 공부하는 것은 없고, 간간이 영어회화 책을 보거나 언어 교환을 할 수 있는 어플을 통해 외국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오랜 기간 대화를 하면서 느낀 점은, 단어의 뜻만 안다고 해서 대화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대화는 통하겠지만 원어민에게는 많이 어색할 것이다.


 저자 구슬은 외국어 인터넷 강의로 유명한 시원스쿨에서 강사를 하고 있으며, '구슬쌤'이라는 유튜브를 운영하여 실용적인 영어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미국에서 대학교를 나오고, 언론 기관에서 업무 한 경력이 있는 만큼 네이티브 영어 책에 최적인 저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네이티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챕터 1에서는 같은 의미지만 한국인에게 익숙한 영어와 자연스러운 네이티브 영어의 차이를 알려준다. 예를 들면, "Thank you."라는 대답에 반사적으로 나오는,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웠기 때문에 바로 말할 수 있는 "You're welcome."은 사실 의도치 않게 거만하게 들릴 수 있기 때문에 "My pleasure."가 더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챕터 2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몇 가지의 단어를 알려주며, 챕터 3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영어 표현이 나온다. 취미를 물을 때 "What's your hobby?"라고 하거나 감기가 걸려 병원을 간다고 할 때 "hospital"이라는 단어를 쓰는 점 등이다. 당연한 것처럼 알아왔으나 사실 틀린 표현이기 때문이다. 챕터 4에서는 조금 더 심화하여 진짜 원어민스러운 영어 표현이 나와 있으며, 마지막 챕터 5에서는 역시 심화 표현으로 보다 더 예의를 갖추고 부드러운 영어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어민은 우리가 어색하게 말해도 잘 알아듣겠지만 그래도 이왕 영어회화를 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시원스쿨닷컴의 <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을 통해 뉘앙스까지 제대로 익히는 것은 어떨까? 중간중간 담겨 있는 꿀팁과 미국 문화까지 들려주는 이 책을 통해, 그리고 저자의 유튜브 채널까지 더한다면 네이티브 영어에 점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