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N2.N1 - 합격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 단어장
허성미.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외국어 인터넷 강의로 유명한 사이트인 시원스쿨에서 새로 일본어 능력 시험인 JLPT를 위한 단어장이 나왔다. 마침 JLPT N1을 준비 중이었는데 받아볼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반가웠다. 이 책은 올해 제1차 시험인 7월 시험까지의 최신 기출 단어를 100% 반영한 책으로, 출제된 단어뿐만 아니라 예상 단어, 그리고 실제 JLPT 유형으로 된 연습 문제와 필수로 암기해야 할 관용 표현까지 수록된 알찬 책이다. 또한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MP3 음원도 무료로 제공되며 가장 좋았던 점은 내가 원하는 부분과 분량의 단어장 시험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단어 암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크기도 한 손으로 집기 적당하며, 두께도 두껍지 않았고, 나는 N1을 준비 중이어서 N1 부분만 쪼개서 들고 다니면서 외웠기 때문에 더 실용적이었다.


 JLPT N2를 작년 제1차 시험에 합격하고 바로 N1을 제2차 시험으로 응시했지만 불합격했던 적이 있다. 공부량이 부족했던 것도 있지만 N2에 비해 N1의 난이도가 크게 높아진 체감도 있고, 청해가 너무 어려웠던지라 안타깝게 불합격을 받았다. N2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때 수능 영어, 그리고 대학교 때 교양 영어 등 이제까지 내가 시험을 위한 외국어를 공부할 때마다 항상 문제였던 것은 단어 암기의 부족이었다. 가장 싫어했던 것이기도 했고, 더군다나 이번 일본어 능력 시험을 준비할 때는 N1의 단어가 여느 시험 외국어처럼 평소에 쓰는 단어라기보다는 난이도가 어려운 단어들이 많기 때문에 더 하기 싫었기도 했다. 그래서 이번 시험에서는 이 책에 나오는 단어들만이라도 제대로 외우며 "진짜 한 권으로 끝내기 위해" 공부하고 있고,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JLPT 단어장 시험지 서비스를 백분 활용하여 알차게 활용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