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프랑스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ㅣ GO! 독학 시리즈
박미선 지음, Sylvie MAZ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9월
평점 :

시원스쿨에서 출판한 <GO! 독학 시리즈> 중 프랑스어 단어장이다. 책에 들어가기 앞서 우선 시원스쿨은 내가 참 좋아하는 외국어 인터넷 강의 사이트이다. 시원스쿨에서 가장 처음 수강한 과목은 스페인어로, 1년 프리 패스로 2년 이상을 들을 수 있었다. 덕분에 중남미 여행에서 스페인어를 써먹을 수 있었고, 함께 가져간 시원스쿨 스페인어 여행 단어장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는 시원스쿨에서 프랑스어 강의를 하고 계신 Emma 선생님이다. 프랑스어를 배우는데 꼭 시원스쿨 강의를 듣고 싶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무언가 집중하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시다!
이번에 받아본 책은 프랑스어 단어장으로, 시원스쿨에서 강의용 책 말고도 <GO! 독학 시리즈>로 인강 없이도 공부할 수 있도록 출판하는 책들 중 하나이다. 프랑스어는 지금 준비 중인 일본어능력시험 공부가 끝나면 시작하고 싶은 언어이다. 프랑스어 단어장은 이 책뿐만 아니라 외국어 출판사로 유명한 다른 출판사의 프랑스어 단어장도 있기 때문에 비교하면서 읽어볼 수 있었다.

우선 이 책은 회화를 위한 것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시험인 DELF까지 아우르는 단어들이 실려있다. 그래서 실력으로 볼 때는 왕초보에서 중급 정도까지라고 할 수 있다. 책갈피에는 무료 음원 쿠폰이 함께 실려 있어서 눈으로도 외우고 귀로도 들으면서 더 효과적으로 암기를 할 수 있을 듯하다. 다른 외국어를 공부할 때에도 단어장 자체는 잘 사서 보지 않았던 터라 그저 단어만 쭉 나와있을 줄 알았는데 이 책은 첫 장에 단어장 공부 플랜이 먼저 나와 있고, 프랑스어를 전혀 모르는 왕초보부터 보고 읽을 수 있도록 발음하는 방법도 나와있다.
단어는 자기소개, 일상생활, 건강, 취미 등 대화 주제에 맞춰서 실려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프랑스어 문장 패턴을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여행 프랑스어 단어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어마다 중요도를 표시하는 별표 마크와 뜻, 예문, 예문에 나와 있는, 함께 외우면 좋을 단어까지 실려 있다. 내가 외운 단어, 외우지 못한 단어들도 가려낼 수 있도록 3개의 체크박스가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 챕터가 끝나면 끝에는 보너스 단어와 연습문제가 실려 있어서 연습문제를 통해 까먹은 단어를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어장이라 가독성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만큼 글씨 크기도 적당하고 중간중간 프랑스어 여행 관련 이야기와 프랑스 풍경 사진들이 실려 있어서 이러한 요소들이 단어 암기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