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일본어회화 핵심패턴 233 핵심패턴 233
우승희 지음 / 길벗이지톡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책은 길벗이지톡의 일본어 책 중 두 번째 접해본 책으로, 중고급 정도 수준의 책으로 느껴진다. 존경어나겸양어까지는 제대로 몰라도 어느 정도 기본 표현과 시제, 사동, 피동, 가능형 등의 문법적인 활용이 가능한 단계에서, 이제는 조금 더 실용적이고 현지인스러운 일본어를 하고 싶을 때 보면 적절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 표지의 문구 그대로 자막 없이 일드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꼭 일드가 아니어도 우리가 책을 통해 배우는 일본와 현지에서 직접 쓰이는 일본어는 어느 정도 다른 점이 있는 듯 하다. 한국어만 봐도 사실 외국인이 보는 한국어 책 속의 문장은 다소 딱딱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책 속의 말과 실제로 쓰는 말이 의미는 같더라도 표현에 따른 느낌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일본어는 줄임말도 많을 뿐더러, 외래어 같은 경우에는 한국어에 비해 굉장히 자국스럽게 바꿔서 쓰기 때문에 그런 현장감 있는 일본어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일본에서 유명한 방송계 전문학교에서 예능버라이어티과를 졸업하여 일본의 방송국에서 일을 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드에 자주 나오는 패턴들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해설하고 녹음한 mp3 파일이 제공된다. 일본어만 듣는, 해석과 함께 짬짬이 듣는, 소책자 용의 3가지 버전의 mp3 파일이 제공되어 용도에 맞게 들을 수 있어서 여러 번 들으면서 눈으로 읽고 귀로 들으면서 따라한다면 회화 공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어떤 상황에 관한 표현인지와 중심 문장이 한글로 먼저 제시 된다. 왼쪽 사진의 내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한국어를 직역해서 말해버리면 다른 의미로 전달될 수가 있다. 일본어적인 표현이나 미묘하게 다른 뉘앙스를 간단하지만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어떤 패턴이 등장하는지 일본어로 먼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본문에서는 주요 문장과 아래 짤막한 문법적인 설명이 나와 있다. 그리고 여럿 예문과 관련 어휘들, 그리고 실제 어떤 드라마에 어떤 상황으로 이 패턴이 등장했는지 볼 수 있다. 게다가 패턴별로 제공되는 mp3 파일로 패턴을 익히는 동시에 책을 읽는 것 만으로는 알 수 없는 억양이나 느낌을 같이 공부할 수 있다. 드라마에 나온 표현들이 실려 있기 때문에 확실히 단어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생소하지도 않은, 일본 예능이나 일드 등은 종종 본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문장과 표현들이기도 하고, 내가 일본어를 2년 정도 배웠지만 보통 교재에서는 절대 찾을 수 없는 아주 생생한 회화체들이 나와 있어서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하기에도 정말 유용할 듯 하다.

  문어체는 어느 정도 해석이 가능하나 이제는 구어체로 도약하고 싶을 때, 시험 일본어보다, 학원의 고급 일본어 회화반보다 더 실용적인 표현과 함께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학원에서 원어민과 회화하는 반이라 할지라도 역시 책을 기반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딱딱한 문어체 기반의 공부를 했던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길벗이지톡 <일드 일본어회화 핵심패턴 233>과 함께, 그리고 저자인 우센세의 동영상과 함께 재미있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