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 샤넬 - 위대한 여성들의 일러스트 전기 라이프 포트레이트
제나 알카야트 지음, 니나 코스포드 그림, 채아인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가브리엘 샤넬. 그녀의 고독에 공감하다.

 

 

샤넬, 그녀는 세상에 없지만, 많은 여성들과 남성들의 로망이 된 브랜드(상표)를 가진 사람 중 하나임에는 분명합니다. ‘명품(名品)’이라고 하면 샤넬을 떠올리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책을 읽어보겠다고 다짐했던 이유도, 그녀가 이러한 패션계의 선두주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이 어땠을 지를 같이 따라 가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가브리엘의 생애를 풀어가는 책이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풀어놓을 수는 없지만, 그녀의 가정환경은 너무나도 열악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과 피치 못할 이야기, 자신의 연애사를 읽어가노라면 그녀가 과연 정상적인 삶을 살았던 것인지?, 과연 내가 알고 있는 코코 샤넬이라는 사람이 이 사람이 맞는지? 라는 질문을 반문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성이지만, 자신이 추구했던 실용적인 의상(남성성이 짙은)이 우아함과 간편함을 추구했던 세대의 흐름에 맞아 자신만의 세계를 차근차근 구축해나갔던 그녀가 한편으로는 부러웠습니다. 자신의 전공을 살려 빨리 이룩해낸 성공은 아니지만, 기회를 위해 차근차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키워낸 것 또한 그녀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자신의 진실한 사랑을 잃은 슬픔으로 가득 찬 그녀의 모습이 한편으로는 인간적으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빨간색 가죽 금장 표지를 사용하여 코코의 남성성 속의 여성성을 더욱 강조해내는데 일조하였고, 커다란 글씨로 가독성 좋은 문체들과 그러한 문장들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준 멋진 일러스트들을 보면서 내용에 대한 이해가 더욱 잘 되게 해주었습니다. 또 하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책 크기가 크거나 두껍지 않기 때문에 욕실에 두고내키는 대로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대한 여성들의 일대기를 가득 모아두고 싶은 이종 출판사의 시리즈. 그 시작을 코코 샤넬로 하게 되었지만, 다음에 나올 위대한 여성은 누구일지 궁금하네요. 패션 피플을 꿈꾸는 사람들의 로망, 가브리엘 샤넬. 이 책을 읽게 되실 분들 모두 그녀의 삶에 공감하는 독서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