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UCC -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와 UCC 기업 성공전략
김영한 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UCC, 새로운 혁명인가? 일시적 트렌드인가?

 언젠가부터 우리에게 다가온 IT문명이 단순한 정보만 보여줬던 단순한 텍스트가 화려한 이미지로, 이제는 움직이는 동영상으로 인터넷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수익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동영상 컨텐츠가 단지 한시대의 트렌드로 끝날것인지 아니면 인터넷사업의 부흥을 선도할 선두적 위치의 뉴 컨텐츠인지는 책에서 보여주는 내용의 보고서 성향의 문구에서 독자가 예측하고 가늠해 볼 일이다.
 국내,미국의 대표적 UCC 선도업체들의 열거,예시 및 현황을 통해 UCC가 현재 어떤 조류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업체가 어떻게 수용하고 있는지를 잘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그 분석내용이 참신했으며 많은 공감을 얻기에 충분했다.
어쨌던 UCC는 ‘창조세대(Creative Generation)’ 스스로 만들어 낸 인터넷의 산물이다.
창조세대는 인터넷을 중심으로 하여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다. 그들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데서 그칠 뿐 아니라 직접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사진, 음악,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인터넷상에 올린다. 그 콘텐츠는 단지 재미에서 시작했지만 그 값어치가 인정을 받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UCC 업체의 등장과 상응하게 된 것이 현재의 추세와 맞물려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의 무분별한 난립으로 인한 IT산업이 이제는 거품을 걷어내고 진정한 컨텐츠를 빚어내는 부활의 날개짓에 UCC가 주체가 되고 있다. 창조의 활화산에 창조세대가 있고 창조세대는 UCC를 넘어 또 다른 컨텐츠와 매체에 목말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UCC는 세계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 그 것은 IT 강국의 위상과 유저들의 문화수준과도 관련있다. 성숙한 IT 강국의 국민으로서 UCC뿐 아니라 새로운 컨텐츠의 부활에도 대한민국의 역활이 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