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트레이너 강 지음, 박용우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나 운동을 할 때 늘 아쉬웠던 것은  체계적으로 일정한 계획하에 명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알기 어려웠다는 점이었다.

그렇다고 높은 비용을 들여 꼭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해야만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건가 ... 란 생각엔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곤 했다. 

그러다 찾게 된 이책은 개인이 몸매 관리와 멋진 근육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제공해주며 그것도 스스로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에 꽤 매력을 느끼게 하였고 살펴본 바, 주 3회나 격일로 혹은 매일 서킷트레이닝을 통해  몸매를 만들어나가며 기초체력 향상 효과를 보고  부위별 근력 향상 프로그램을 첨가해 12주에 일정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2주나 혹은 그 이후에라도 서킷트레이닝의 혼용과  덤벨의 중량을 늘리거나 자세를 바꿔가며 원하는 몸으로 가꿔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트레이닝 관련하여 여러책이 있긴 하지만  따라하기가 만만치 않았었고 솔직히 잘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책은 체계적인 계획하에  몸과 기초 체력을 가꾸어 나갈 수 있고 사진과 DVD를 보며 따라하기가 어렵지 않으면서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인다. 

(실제로 동적 스트레칭과 서킷트레이닝을 잠깐 따라해봤는데 그리 어렵지 않았고 부지불식간에 체온이 상승하며 심박수가 증가하고 전체적으로 몸이 환기되며 운동효과가 좋다는 것이 느껴졌다. 꾸준히 하기만 하면 원하는 효과가 있으리라는 것이 느껴진다. 복근 운동에 대한 내용 역시 이책의 내용대로라면 충분히 식스팩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물론 소개된 식이요법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