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위스퍼 골드 -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총정리 실전편 베이비 위스퍼 3
트레이시 호그.멜린다 블로우 지음, 노혜숙 옮김, 김수연 감수 / 세종(세종서적)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에 태어난 조카가 하나 있는데, 아기가 예민한 편인지라 작은 소리에도 놀래며 깊은잠을 들지 못해 새언니가 많이 힘들어했다. 

도와줄수 있는게 거의 없어서 나 역시 손을 놓고 있던차에 이 책이 도움이 많이 될꺼라며 추천을 받아 언니에게 선물하게 됐다.  

아기들이 다 같은 성향과 성격을 갖고 있다면 아기를 키우는 것에 대한 논리정연한 정답이 있었을법도 할 것이다. 하지만,,, 각기 다른 인격체로 구성된 아가들을, 프로그램 설명서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순 없을 터,,,  참,,, 한 생명을 낳아 성장시키는 일은 너무도 어려운 일 같아서 결혼은 꿈도 꾸지 못하겠다. 

어쨌든, 아가의 출생후 개월별로 단계별로 하나 하나 어렵지 않게 아가의 일과를 조목조목 정리한다. 모유나 우유를 먹으면 아니 먹다가 자는 아가들도 있다고 들었는데, 아가의 수면과 놀이와 수유에 대한 시간을 정해놓아 분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엄마로써 알아야할 것들에 대해 어렵지 않게 설명해주어 미혼인 나 역시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그 예민하던 조카가 갓 100일이 지났다. 지금은 잠들기 힘들어서 하루종일 보채는 모습이 많이 없어진데다 수유후 혼자서 모빌을 보며 한참을 놀다가도 토닥토닥해주면 금새 잠드는 조카녀석을 보고 있으니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준 것 같아서 괜히 어깨가 으쓱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