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직원을 먹여 살릴까 직원이 사장을 먹여 살릴까
홍의숙 지음 / 거름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보통 회사에서 사장들은 내가 직원들을 먹여살리는데.. 이렇나생각으로 자기직원들을 소유물로생각하고.. 요즘사람들은 왜이렇게 의욕이없어 그러면서 한탄만한다. 그리고 직원들은 사장은 왜맨날 놀러만다니고 우리한테 일만시키는걸까? 월급은 쥐꼬리만큼주면서 왜이렇게 귀찮게하는거야... 이러한 생각들은가지고있다. 또한 직원들은 사장을 욕하며 사장들은 직원들을 나무란다.그런사람들이라면 이책을 한번 읽어봐도 좋을것같다.

모든 사회인들이라면 공감할수있는것 같다. 책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아! 맞어. 그래. 그랬었어' 감탄사가 절로 나올정도로 가슴속 깊이 쏙쏙찌르는 파트별 한마디는 정말 기가찰정도로 멋진 말들이다. 서로의 입장을바꿔가고 대화의 시간을 늘려가며 Win-Win 전략을 세우는등 정말로 서로 적대적 관계가아닌 서로 공존하는 관계로 안내하는 책이 바로 이책이다. 멋진 회사를 만들고싶은 모든 사회인들이라면 한번읽어봐도 괜찮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부자철학
이노야마 에이타로 지음, 안원태 옮김 / 하서출판사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일본 최고의 갑부 자산이 4조 5천억원 그는 이토야마 에이타로라고 한다. 포스트지에서 선정하고있는 100위 갑부안에 연속 20년동안 꾸준히 지키고있는 엄청난 사람이다.

그의 암울했던 어린시절과 자신의 기업을 이끄는 과정 아버지 회사에들어가서 겪은 온갖 고초들 이책한권의 이토야마의 인생이 서술되어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난 그의 히스토리가 적어져있다. 물론 그가 어떠한 방법으로 돈을 번지도 나와있는데 불법이아닌 합법적인 방법으로 지금까지도 돈을벌고있다. 일본 니케이 시장에서 이토야마가 어떤주식을 샀다고 루머가돌면 그주가가 영향을 받는다고하니 그의 영향력또한 어마어마하다고볼수있다.

그런 그의 얘기와 그만의 철학을 빠져들수있는 좋은 기회인것같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않은 이토야마 에이타로 그의 인생으로 빠져드는 기나긴 여행을 이책 부자철학 한권으로 해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국의 부자들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모두들 소망, 희망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결혼해서 잘살기. 부모님 잘모시기, 좋은직장가지기 기타등등 모이들의 소망은 한가지씩 있기 마련이다. 나또한 소망이있는데 바로 부자가되는것이다. 그러한 소망을 이루어주는 책이 바로 한국의 부자들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냥 말로만 이렇게해서 돈벌어야지가아닌 실제로 자수성가한 한국의 부자들 100명을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쓴 책이기때문에 정말 신뢰감이가고 가슴에 와닿는다.

모두들 부자가되고싶을것이다. 그러나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되는 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책은 그러한 사람들을위해서 입문서처럼 정말상세한 설명과함께 이해가 쉽게되도록 도움을 주었다. 여러분들도 부자고 되고싶으세요? 그럼 당장 읽어보세요 ^^ 확실한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