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속의 꼬마 요정 좋은 습관 기르기 4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배변활동이 좋지 않아요. 변비로 인해 대변을 할 때 매우 딱딱하게 나와 아이가 울면서 아프다고 할 때가 있었는데 그 기억 때문인지 배변을 할 때마다 굉장히 힘들어하고 가끔 피가 묻어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긴장을 해요. 저도 변비로 고생한 적이 있어 그 고통을 알기 때문 너무 안쓰럽고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변비로 인해 병원에도 가보고 배변 활동에 좋다하는 과일이나 채소 등 먹을 수 있는 건 다 먹었는데도 그때뿐이었죠. 변비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생긴다고 해요. 저희 아이한테 꼭 필요한 예쁜 똥을 누는 비법과 좋은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배 속의 꼬마 요정이라는 좋은 습관 기르기 시리즈 중 네 번째 그림책을 아이랑 함께 읽어 보았어요.


너를 꼭 닮은 작은 꼬마 요정이 배 속에 살고 있어.

꼬마 요정은 너와 똑같은 음식을 먹고,

잘 씹지 않고 삼킨 커다란 음식 덩어리를 녹여서 작게 만들어 준단다.



꼬마 요정이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잘못된 습관 네 가지를 알려줘요.

너무 많이 먹어도, 너무 많이 마셔도, 누워서 먹어서도, 배를 차갑게 내놓으면 안돼요.

잘못된 습관을 하면 배 속에서 부글부글 꼬마 요정이 화가 나 배가 아파요.

책을 읽다 보니 옛날 어른들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여름에도 배는 덥고 자야 한다고.. 배를 차갑게 하면 배탈이 날 수 있다고..



꼬마 요정이 예쁜 똥을 누는 비밀을 알려줬어요. 약속을 잘 지키면 예쁜 바나나 똥을 만날 수 있다 해요. 저희 아이는 네 가지 비밀 중 두 가지가 안 되어 있더라고요. 잘 먹고 잘 마시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배 속의 꼬마 요정 그림책 덕분에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 황금 바나나 똥이 나오는 그날까지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줘야겠어요.



미운오리새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