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의 영문법 비밀과외
루이스 리 지음 / 넥서스 / 200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첫번째 읽을 때는 좀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세모 동사, 네모 동사, 동그라미 동사로 구분을 해놓아서 완전 동사, 불완전 동사, 타동사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대입하느라 좀 헷갈렸거든요. 근데 읽으면 읽을수록 쉽고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책이구요, 읽으면 읽을수록 이해가 빨리 되는 책이예요. 저는 좀 머리가 나빠서 적응하는데 힘들었던 것 같아요.  

<요것까지 알면 금방첨화>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정말 재미있어요. 동사는 종갓집 며느리처럼 반드시 지켜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첫째, 남편을 잘 모셔야 한다. 즉 주어를 잘 설명해서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둘째, 자식을 낳아 대를 이어야 한다. 동사는 보어나 목적어를 낳아야 한다. 셋째, 시댁식구들에 대한 예를 갖춰야 하는데 동사는 시제란 것에 늘 민감하게 대처해야 한다. 그럼 며느리의 권리는 뭐가 있을까? 그렇다. 바로 하녀를 부려 집안일을 시킬 수 있다. 동사는 여러 조동사들을 적절하게 이용해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어때요? 재미있지요? 동사는 종가집 며느리에 비교한 것이 인상적이고 재미있었어요. 이 책 곳곳에 이런 재미있는 설명들이 많이 있으니까 읽어 보세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