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인간 로봇 테마 사이언스 1
김선희 지음, 최상훈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로봇, 로봇의 역사, 로봇이라는 이름이 생긴 유래까지 잘 알려주고 있는 로봇 백과이다. 디스커버리책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디스커버리 총서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었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사진 자료도 풍부하고 배경 상식도 많이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다. 6학년 딸아이는 영화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아톰의 생일도 알 수 있었다.  로봇에 대한 다양한 설명, 다양한 로봇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어서 작가가 자료 수집하는데 꽤 신경을 썼겠다 싶은 책이다. 다만 이 책을 읽고 아직도 궁금한 것은 책의 시작 부분에 탈로스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제우스가 미노스 왕에게 탈로스를 선물했다고 하는데 왜 선물을 했을까가 너무 궁금하다. 미노스가 제우스의 아들인 것은 알겠는데 아들이 사는 섬을 지켜주고 싶어서 그랬을까? 그걸 좀 알려주고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을... 근데 아무리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왜 선물을 했는지는 안 나와서 더 궁금하다.  남자 아이들은 과학적인 면에서 매력을 느낄 것 같고, 여자 아이들은 영화나 만화 이야기에 더 흥미를 느껴서 이 책을 좋아할 것 같다.

 ******************************************************

지금으로부터 3500년 전. 지중해 에게해에는 크레타 섬을 중심으로 하여 40여개 섬으로 이루어진 크레타 왕국이 있었다. 올림포스의 주신(主神) 제우스가 세계를 방랑하다가 페니키아 왕의 딸인 에우로페의 아름다움에 반했다. 제우스는 흰소로 변해 그녀를 등에 태우고 자기가 태어난 크레타 섬으로 데려갔다(그때 에우로페가 소를 타고 다닌 곳을 그녀의 이름 Europe에서 따서 ‘유럽’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제우스와 에우로페 사이에서 세 아들이 태어났는데,첫째인 미노스가 크레타의 왕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