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로 만든 단어 샐러드
김응수 지음 / 아카데미문화사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 참 재미있습니다. 연어로 만든 샐러드라... 여기서 의미하는 연어는 a salmon이 아니구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숙어입니다. 연결 어구, idiom이라고도 하지요?  숙어의 짱이 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예문도 참 재미있습니다. 시사적인 예문이 많은데요, 우리가 잘 아는 이야기들도 많이 나와서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숙어 속에 포함된 중요 단어의 알파벳 순으로 정리된 숙어집인데요, 단어도 좋고 숙어도 좋고 예문도 좋은 책입니다.

  제 기억에 남는 예문을 소개한다면,  "pledge ALLEGIANCE to~에게 충성을 맹세하다"의 예문입니다.  그 예문은 "The 26-year-old singer pleged his allegiancd to the U.S. during an official ceremony at a Los Angeles courthouse, indicating his intention to renounce his Korean citizenship.  "26세의 그 가수는 로스엔젤레스의 한 법정에서 공식 행사를 하는 동안 한국 시민권을 포기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미국에 충성할 것을 맹세했다.'입니다.  어느 가수를 말하고 있는지 아시겠나요? 이처럼 9.11 사태라든지, 북한 문제라든지 우리가 잘 아는 시사적인 내용이 등장하고 있는 예문들이 신선합니다.

  심도 깊은 숙어 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숙어 책을 여러 권 읽다보면 아는 숙어는 늘어나지만 새로운 숙어는 여전히 낯설잖아요?  새로운 숙어에 목마르기도 하구요. 저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