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갈릴레이 두 우주 체계에 대한 대화 ㅣ 서울대 선정 만화 인문고전 50선 15
정창훈 글, 유희석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유명한 과학자라는 것, "그래도 지구는 돈다"는 말이 왜 생겨났는지에 대한 것도 알고는 있어요. 갈릴레오 갈릴레이에 관한 위인전도 봤고 여기저기서 들은 귀동냥도 있거든요. 근데요, <두 우주 체계에 대한 대화>라는 책은 본 적이 없어요. (정말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런 책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답니다. 죄송합니다. ^^;;)
이렇게 만화로 읽게 된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만약 주니어 김영사에서 이런 책이 나오지 않았다면 얼마 전 대학 교양 강좌로 들은 <인간과 과학>이라는 과목을 F 받을라고, 공부 안 했을지도 몰라요. ^^;;
그나마 이 책을 통해 좀 감을 잡고, 그 시대 과학자들의 의견이나 사상을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저같은 아줌마 학생도 이런 책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자라나는 학생들은 이런 책을 읽어놓으면 나중에 공부할 때 얼마나 큰 도움을 받겠습니까?
일단 만활 시작하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두 우주 체계에 대한 대화>를 꼭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설사 정말 그 책을 안 읽는다고 해도, 머리가 안 따라줘서 못 읽는다고 해도 걱정할 것 없어요. 이 책, 읽으면 됩니다. 너무너무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만화라 그만큼 쉽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