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모와 자녀가 꼭 함께 가봐야 할 대한민국 베스트 여행지
백남천 글.사진 / 나무생각 / 2007년 4월
평점 :
책도 좋지만, 책을 읽기 전에 작가님의 글을 읽어보시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모 카드사에서 우리나라 30~40대 어머님들께 질문을 했답니다. "당신이 미혼이었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냐?"라고 말입니다. 그 질문에 대한 대한 대답중 1위는 "여행"이었답니다.
그런 소망을 꿈꾸고 계신 낭만적인 어머님들이 현실적으로 '여행'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은 무엇인가를 고민하다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이라고 생각하셔서 이 책을 쓰셨답니다.
이 책을 보고, 1박 2일 팀이 시티투어를 기획한게 아닌가 싶네요. 이 책에도 시티투어가 나와 있거든요. ^^
사진 자료도 좋고, 교과서와 연계된 부분을 소개해주는 것도 좋고,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등장한 곳도 소개해주고 있어서 좋습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태백산맥의 배경이 된 전남 순천에 대해 말씀하신 부분이 좋네요. 내게 있어 정하섭이라는 이름은 태백산맥의 소화의 연인, 정하섭으로 기억되거든요. ( 동화작가님 중에 정하섭 님이 계십니다. ^^)
지난 봄 친척들과 경주 여행을 갔을 때, 비가 많이 오는 이른 새벽인데도 문학 기행을 오신 분들이 '사람이 적을 때'를 골라 석굴암에 올라온 것을 봤어요. 아이들과 함께 문학 기행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다 싶더라구요.
백남천 님은 제가 사는 동네에 위치한 학교의 선생님이시랍니다. ^^ 왠지 친근함이 느껴져서 책을 더 꼼꼼히 살펴 보게 되었네요. ^^ 가을 여행, 겨울방학 여행 때 꼭 참고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