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디자인 - 성공을 좌우하는 보이스 톤 & 매너 전략
서미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3월
품절


비지니스적으로 상대화 협상을 하거나 설득을 할 때 혹은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낮은 목소리로 부드럽게 말해야 한다. 그리고 평소보다 목소리를 다양하게 구사해야 하는데 데이터를 말할 때는 소리를 높이고 남다른 장점을 말할 때는 짧게 끊듯이 강하게 말해야 한다. 또한 제안을 할 때는 톤을 낮춰 부드럽게 말해야 설득의 효과가 있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쇼 호스트라면 주파수가 높은 목소리로 톤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면서 빠르게 말해야 순간적으로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 -8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