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작은 곰자리 1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글, 제인 다이어 그림, 김지선 옮김 / 책읽는곰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맛있는 쿠키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훈을 주고 있는 책입니다.  서당에서, 성당에서,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늘상 하는 충고나 좋은 말, 설교가 아닌 달콤한 인생 교훈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엄마들이 맛있는 음식을 아이들한테 줄 때, "할머니 입에 먼저 넣어 드려라." , "할아버지께 같이 드시자고 해라."라고 살짝 일러주는 것도 큰 교훈이잖아요.

거창한 설교도 아니고 교훈도 아니지만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배우는 작은 예절이잖아요.

이 책에서 알려주는 예쁘고 고마운 교훈들은 우리들이 기본적으로 몸에 익혀야 하는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서로 돕기, 참기, 당당하기, 겸손하기, 어른을 공경한다는 것, 믿음을 주는 것, 공평과 불공평, 배려, 지나친 욕심에 대한 경계, 넓은 마음, 부정적과 긍정적, 예의 바름, 정직, 용감, 착한 부러움, 우정, 열린 마음, 후회, 만족, 지혜... 정말 우리들이 잘 가꾸어 나가야 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서 고맙게 읽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보면서 부러움에 대해서 "착한 부러움"이라고 말한 것은요, 부러움이 질투로 발전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예요. 부러움이 좋은 쪽으로 이어져야지, 질투가 되면 인간 세상이 복잡해지잖아요. ^^

아이들과 함께 읽어도 좋고, 아이들에게 권하기도 좋고, 어른들이 보면서 다시금 마음을 정리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