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쿵짝짝 소리 나는 그림, 김환기 - 그림 보며 놀자 1 ㅣ 그림 보며 놀자 2
문승연 지음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김환기 님의 성함은 많이 들어 봤는데 얼굴 사진은 처음 봤네요. 파리 생루이 섬에서 찍은 젊은 시절의 사진이 실려 있네요. 김환기 님은 한국에서 추상미술을 처음으로 시도한 화가 가운데 한 분이라고 합니다. 파리와 뉴욕에서 이름을 날린 분이라고 하네요. 저도 성함은 많이 들어 봤습니다. 김환기 님의 책은 처음 본 것 같은데 좋았습니다.
점화의 대가라고 합니다. 뉴욕의 한 비평가는 그의 점화를 "우주를 표현하는 어휘'라고 했답니다. 앞으로는 김환기 님의 작품을 더 관심있게 봐야 겠습니다.
김환기 님은 한국에서 유명한 화가가 되었고 대학교수라는 안정된 직업이 있었지만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미술의 중심이라고 불리는 뉴욕으로 가서 새로운 도전을 한답니다. 돈이 없어서 미술 도구를 살 수 없을 때는 신문지에 유화를 그리기도 하고 색종이로 콜라주를 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자신의 그림을 실험했다고 하네요.
어려운 환경에서 만든 작품들이 인정받는 것은 여러 화가분들의 공통점일까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본문 내용은 쉽고 재미있습니다. 점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것 같아요. 김환기 님에 대한 설명도 꼭 읽어보세요.